라이브커머스에서 주목받은 뷰티템 한자리

AHC, 미쟝센, 딥디크 등 소비자와 쌍방향 소통으로 라방 성료

모바일 홈쇼핑으로 불리는 ‘라이브커머스’가 대세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 쇼핑과 언택트 소비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쇼핑 트렌드도 급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라이브커머스는 오는 2023년 시장 규모만 1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유통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생방송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상업을 뜻하는 커머스(Commerce)의 합성어인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진행되는 인터넷 라이브 방송과 쇼핑을 결합한 유통 채널이다. 소비자들은 온라인 방송을 시청하면서 실시간으로 제품에 대해 궁금한 점을 채팅을 통해 문의하고, 판매자는 그에 대한 답변과 부가적인 정보를 즉각적으로 제공하는 쌍방향 소통을 통해 쇼핑을 돕는다는 점이 특징이다.

최근의 경기침체 속에서도 승승장구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채널에서 눈에 띄는 아이템들을 살펴보자.

최근 진행된 라이브커머스에서 소비자에게 주목받은 뷰티템. 왼쪽부터 AHC ‘마이크로 착붙 마스크 시트’, 미쟝센 ‘퍼펙트 세럼 오리지널’, 딥디크 ‘도손’

먼저 AHC의 신개념 엠보싱팩 ‘마이크로 착붙 마스크 시트’. 지난달 29일 진행한 카카오 쇼핑 라이브 방송에서 방송 1시간 만에 3만장 이상을 판매했으며, 지난 16일 진행한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는 매진을 기록했다.

이 제품은 마이크로 엠보싱 시트로 일반 순면 시트 마스크보다 10배 강화된 강력한 피부 밀착력으로 흘러내림을 방지하고, 2만6000여개의 양면 홀이 에센스를 머금어 효과적으로 촉촉함을 채워주는 신개념 마스크팩이다.

이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주목받은 데는 강력한 피부 밀착력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방송에서 다양한 시연을 한 것이 주효했다. 카카오 쇼핑 라이브 방송에서는 AHC 엠보싱팩을 붙인 패널들이 아무리 얼굴을 움직여도 마스크팩이 떨어지지 않자, 촬영 감독까지 놀라며 마스크팩을 붙이고 헤드뱅잉에 동참하는 등 놀라운 밀착력을 입증했다.

방송 시청자 수는 10만명을 넘었고, 마스크팩을 떼어냈을 때 피부의 촉촉함과 광채까지 실시간으로 보여지면서 제품 구매로 이어졌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에서는 마스크팩을 붙인 풍선을 흔들며 떨어지지 않는 초밀착력을 보여줘 마스크팩 세트 구성 상품이 전부 매진됐다. 코로나19 이후 늘어난 홈케어 열풍에 발맞춰 기존 시트 마스크팩의 끈적임이나 흘러내림 같은 불편함은 개선하고 흡수력과 밀착력을 강화시킨 점도 인기에 한몫 했다.

미쟝센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대표 밀리언셀러 제품 ‘퍼펙트 세럼 오리지널’을 비롯해 집에서 쉽게 모발을 케어할 수 있는 ‘살롱 플러스 클리닉10’ 등을 소개했다.

‘미쟝센 리얼 홈살롱’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방송에서는 브랜드 매니저가 직접 염색과 모발 케어를 시연해 소비자 눈길을 끌었으며, 함께 출연한 헤어 전문가는 시청자들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셀프케어 꿀팁들과 셀프 염색 노하우를 현장감 있게 전달하며 ‘좋아요’ 3만개 이상을 받았다.

퍼펙트 세럼 오리지널은 모로코산 골든 아르간 오일을 비롯해 카멜리아, 마룰라, 올리브, 호호바, 애프리콧, 코코넛 등 일곱 가지 자연 유래 오일 성분에 황금 비율 배합 기술을 적용해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제품이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제품 사용 직후 수분, 윤기, 강도, 탄력 부족, 엉킴, 갈라짐, 거칢 등 7가지 손상 모발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딥디크도 브랜드 스토어 오픈과 쓱데이 특집을 기념해 베스트셀러 들을 다양한 기획으로 선보이는 ‘딥디크 데이’를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진행했다. 오드퍼퓸과 오드뚜왈렛의 차이점 등 평소 소비자들이 궁금해했던 질문들에 실시간으로 답변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스토리와 향에 대한 자세한 묘사로 진행을 이어 나갔으며, 향수 뿌리는 방법부터 향수 스타일링까지 다양한 팁들을 공유해 '좋아요' 7만개 이상을 받는 등 성황리에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했다.

‘도손’은 딥디크의 스테디셀러 중 하나로, 딥디크 창립주 중 한 명인 이브 쿠에랑의 어머니가 사랑했던 수선화향을 담은 제품이다. 수선화와 터키 장미꽃다발이 오렌지 꽃잎, 로즈베리 향과 함께 달콤하면서도 상쾌한 향을 베이스로 화이트 머스크와 아이리스 향이 전해주는 파우더리한 느낌을 전달해 오랫동안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김혜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