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센터장 오영아)가 지난 24일과 25일, 부산 코모도호텔에서 '2025년 공공보건의료 행정부 고위관리자 포럼'을 개최했다.
이 포럼은 공공의료기관 행정부 최고관리자의 최신 의료기관 경영 트렌트 파악과 조직관리 역량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포럼에는 국립대학교병원, 지방의료원 및 적십자병원, 국립병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병원, 노인요양병원 등 전국 공공의료기관 행정부 최고관리자 25명이 참석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미래를 선도하는 병원의 핵심 경영 전략 ▲신뢰를 주는 이미지 구축을 위한 혁신적인 병원 건축 방법 ▲병원 경영상태 진단 및 지속가능경영 방안 모색 ▲관리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병원 조직문화 ▲공공의료기관이 주목해야 할 최신 인사노무 트렌드 ▲부산대학교병원 벤치마킹으로 구성됐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관리부장은 "다양한 분야의 공공의료기관 행정부 최고관리자들이 모여 현장 경험을 공유하고 우수 운영 사례를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영아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장은 "공공보건의료기관 행정부 고위관리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발전을 이룰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행정부를 비롯해 CEO, 진료부, 간호부 최고관리자 대상 공공보건의료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