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홍삼이 선보인 아마씨유골드100은 100% 독일산 원료를 함유한 제품으로 철저한 품질관리와 첨단 제조시설로 소비자에게 최선의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서양에서 아마씨유는 최고의 식용유로 알려져 있다. 미국 약전에 따르면 견과류로는 유일하게 아마씨가 등장하며 일부 유럽에서는 아마씨 씨앗 자체를 약으로 처방한다고 전해진다.
아마씨유는 아마의 씨를 압착해 만든다. 전체 지방산의 60% 정도가 오메가3인데 등푸른생선보다 약 7배나 많다. 아마씨유는 크게 △혈중 지질 저하 △당뇨병 예방과 치료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 예방 △암 예방에 좋은 효능을 갖고 있다.
아마씨유에 함유된 α-리놀렌산의 대사산물이 혈중 지질 대사를 부드럽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혈중 지질 저화에 효과가 뛰어나다. 혈장 저밀도 지단백질의 고밀도 지단백으로의 전환을 촉진하고 저밀도 지단백질을 감소시키며, 고밀도 지단백질을 증가시켜 혈중 지질을 감소시키고 죽상 동맥 경화를 예방할 수 있다.
아마씨유는 당뇨병 예방과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 아마씨유의 α-리놀렌산은 세포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혈액에서 인슐린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인슐린에 대한 표적 세포의 저항성을 감소시키고 세포막의 인슐린 수용체에 대한 민감도를 증가시키며 인슐린의 길항성을 낮출 수 있다.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나다. α-리놀렌산은 심장 관상동맥과 뇌혈관에 형성된 혈전과 심근경색 및 뇌경색을 유발하는 데 좋은 영향을 미치므로 자극에 대한 혈소판의 반응성과 혈소판 표면 수용체의 수를 변화시킨다. 따라서 혈전 형성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아마씨유는 암 예방에도 효과가 뛰어난데 아마씨유에 함유된 활성 성분으로 인해 암의 발생과 전이를 늦출 수 있다. 또 α-리놀렌산이 혈청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메커니즘에서 콜레스테롤 배설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내인성 콜레스테롤 합성을 억제할 수 있다.
강화홍삼 측은 "우리 몸은 여러 가지 영양소를 요구한다. 필수지방산(리놀렌산)도 꼭 필요한 영양소이지만 일부 식물의 기름에만 함유돼 있고 동물은 합성이 안 되기 때문에 식물로부터 얻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필수지방산은 동물이 생장하거나 최소한의 안정된 건강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섭취하지 않으면 안 되는 지방산이므로, 필수지방산(리놀렌산)을 보충해주는 기능을 갖춘 아마씨유골드100을 섭취하면 당뇨병이나 암 예방,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원료부터 차별화된 프리미엄 아마씨유골드"
[인터뷰] 김승현 강화홍삼 조선생약연구소 총괄이사
김승현 조선생약연구소 총괄이사는 현재 대전에서 리치하우스를 운영하면서 건강기능식품과 의료기기, 건강식품,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면서 중장년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활력있는 생활을 돕는데 노력하고 있다.
김승현 총괄이사는 아마씨유골드100의 가장 큰 장점으로 국내 유일의 100% 독일산 원료로 만든 프리미엄 제품이라는 점을 꼽았다.
"보통 저가형 아마씨유는 캐나다, 미국, 중국 아마씨유 원료를 사용하지만, 아마씨유골드100은 100% 독일산 원료를 사용해 타 제품과 비교해 원료부터 차별화된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김 이사는 아마씨유골드100이 필수지방산인 리놀렌산, 리그난, 오메가3와 오메가6가 들어간 제품으로 심장질환, 혈관계질환, 당뇨에 매우 좋은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실제로 많은 병원에서 이같은 증상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에게 저가형 아마씨유가 아닌, 독일산 아마씨유를 함유한 제품을 추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강화홍삼의 아마씨유골드100은 다른 아마씨유와 다르게 식품의약품안전처의 GMP 인증을 획득하고 건강기능식품으로 허가를 받았다"면서 "생산물배상책임보험(삼성생명)에도 가입해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아마씨유골드100은 오는 6월부터 전국의 주요 병·의원 및 약국과의 계약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