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아' 바른성장 토대, 아이부터 성인까지 프리미엄 건강식품 약속

인터뷰/ 함소아제약 장성희 본부장

"어린이 건강제품 시장에 있어서는 적당함이 없다. 또 적당하게 하라는 타협점 또한 없다. 욕심을 너무많이 부려 고생은 되지만 결과적으로는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다."

지난 23년간 노하우에 기반을 두고 어린이들의 생활습관을 고려, 아이 맞춤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는 함소아제약. '최고의 제품만 만들겠다'는 철학을 가진지도 23년. 함소아제약은 어린이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서 어린이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다양한 제품군을 만들어내고 있다.

이렇게 함소아제약은 가장 좋은 제품, 최고의 제품을 만들겠다고 약속, 지난 2005년 1월부터 한방제약기업으로서 앞장서 나가고 있다. 어린이의 바른성장을 돕고 있는 함소아제약 장성희 본부장을 만나봤다. 

장성희 본부장은 "'함박 웃는 아이'. 어린이 건강 브랜드인 함소아의 뜻"이라며 "온 세상 아이들이 함박 웃음을 짓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일상에서 주요영양성분을 챙길 수 있는 프리미엄 건강식품을 만들어내려고 한다"고 말했다.

장 본부장은 "건강기능식품은 배가 고파서 꼭 먹는 것이 아닌 일종의 사치품이라고 생각을 한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프리미엄을 더 지향해야 한다"며 "함소아는 이 때문에 먹으면 더 건강하고 행복해지기 위함이라는 것을 우선순위에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이들 위한 맛은 기본, 프리미엄 영양까지

특히 함소아제약의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은 맛과 영양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았다. 아이들 제품은 아무리 몸에 좋아도 맛이 없으면 시장에서 성공할 수 없기 때문이다.

장 본부장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은 어려움이 많다고 언급했다. 그는 "입에 쓰면 몸에 좋다는 것이 아이들에게는 통하지 않는다"며 "이를 위해 함소아는 '바른성장'을 추구한다. 즉 아이들이 즐겁고 맛있게 먹는 건강기능식품을 창출해내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성장 관련 제품들은 맛 등에서 조금 더 자유롭긴 하다. 하지만 함소아가 추구하는 방향은 아니어서 모든 제품들을 만들때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으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함소아의 프리미엄 제품에 적용하는 골드키즈 마크도 눈에띈다. 이 마크는 영양학, 약학, 한의학 전문가가 설계하고 성장 영양소 뿐 아니라 성장 특허성분도 함유한 제품임을 뜻한다.

함소아제약의 건강기능식품인 '키온', 면역비타민 

홍키통키, 키온 등 국내 최초 어린이 맞춤 영양 선도

그 대표적인 제품이 바로 '홍키통키 프라임'이다. 이는 설탕과 액상과당, 합성향료, 합성색소, 합성보존료가 함유되지 않았다. 면역력을 강화해 기초체력을 형성해주는 녹용과 지황, 맥문동뿌리, 더덕, 참당귀뿌리, 각시둥글레뿌리줄기, 매실 등을 함유하고 있는 특징이 있다.

여기에 더해 함소아제약은 최근 성장기 아이들의 바른성장을 위한 뼈 건강 츄어블 영양제인 '함소아 키온'도 시장에 내놨다. '키온'을 시장에 내놓으면서 함소아제약은 국내 최초 어린이 맞춤 영향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도 내비쳤다. 

장 본부장은 "함소아는 늘 어린 아이들을 위주로 제품을 만들었는데 좀 더 큰 연령을 생각했고 키온이 나오게 됐다"며 "또 함소아를 다녔던 유아기의 아이들이 이제는 어린이가 되고 청소년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키온 역시 '바른성장'이라는 키워드를 쓰면서 칼슙과 마그네슘 뿐만 아닌 뼈성장을 도와주는 특허물질 2개가 들어가 있다"고 덧붙였다. 

키온은 식물성 해조칼슘, 동물성 유청칼슘, 최신 트렌드인 어골칼슘까지 3종의 칼슘을 총 300mg 함유했다. 또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는 영양소인 폴리감마글루탐산과 비타민D가 모두 함유된 종합 뼈건강 영양제이다.

장 본부장은 "식물성 해조칼슘, 동물성 유청칼슘, 최신 트렌드인 어골칼슘까지 3종의 칼슘을 총 300mg 함유했다"며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는 영양소인 폴리감마글루탐산과 비타민D가 모두 함유된 종합 뼈건강 영양제"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뼈가 성장하려면 뼈가 클 수 있게 자극도 줘야 하지만 클 수 있는 원재료가 있어야 한다"며 "그 원재료가 바로 칼슘과 마그네슘, 콜라겐 등이다. 키온은 뼈를 자극할 수 있는 특허성분 두 가지를 생각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키온은 칼슘과 함께 뼈 건강의 중요 영양소로 알려진 마그네슘이 2대1의 이상적 비율로 함유돼 있다"며 "여기에 함소아 한의원의 노하우를 담은 식물혼합추출분말, 성장 관련 특허성분인 가시오갈피숙지황추출분말과 본펩(난황 유래 펩타이드)까지 함유했다"고 덧붙였다.

결국 '키온'을 통해 제대로 건강하게 크기 위해서는 바른성장이 필요한 것이지 단순 키 성장이 아니라는 것을 알리겠다는 뜻이 담겨 있다. 

'요람에서 무덤까지' 전 연령 케어, 신뢰 기반한 '함소아' 브랜드로

장 본부장은 시작은 아이들을 대상으로 했지만 기존에 가지고 있는 든든한 노하우를 가지고 성인시장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령별 맞춤 영양 제안, 세분화 등을 통해 전 연령 '건강지킴'로 통합적 케어를 위한 청사진도 그리고 있다 

그는 "우리가 앞으로 갈길은 전 세대의 잠재적 건강 문제를 케어하는 것이다. 이에 내가 모르는 내 건강을 위해 신뢰를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건강제품을 만들어 낼 것"이라며 "제품 재정비를 통해 고객들이 알지 못하는 건강문제에 대해서도 소통을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함소아제약 성인대상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인 '건강더함'을

실제 함소아제약은 성인대상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인 '건강더함'을 만들었다. 건강더함은 불규칙한 식생활습관, 운동부족 그리고 스트레스로 피로를 느끼는 현대인을 위한 '오메가3, 멀티비타민미네랄, 밀크씨슬, 루테인' 4종 제품을 새롭게 출시한 바 있다. 

장 본부장은 "현대인의 건강한 생활을 돕기 위한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 함소아는 유익하고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 개발할 예정"이라며 "함소아와 건강더함이 신뢰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아울러 "어린이의 바른성장을 추구하고 있는 함소아가 단순 건강 기능식품이 아닌 프리미엄 건강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싶다"며 "시작은 어린이부터 시작했지만 결과적으로 그 아이들이 청소년, 그리고 어른이 되어가고 있다. '요람에서 무덤까지' 토탈케어 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건강한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아름 기자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