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텍', 대신밸런스제8호스팩 합병절차 합병 승인

내달 30일 코스닥 상장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기업 원텍(대표이사 김종원, 김정현)과 대신밸런스제8호스팩(336570)이 합병상장을 위한 임시주주총회에서 합병 안건이 승인됐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2일 합병 증권신고서를 제출 후 금일 합병종료보고 이사회 결의를 거친 원텍은 남은합병 절차를 마무리하고 6월 30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원텍과 대신밸런스제8호스팩 주식매수청구 행사기간은 6월 2일까지다.

지난 1999년 설립된 국내 레이저 에너지 의료기기 1세대 기업인 원텍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 니즈와 임상 노하우를 반영한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을 선도했다. 회사는 이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며 레이저 에너지 기반의 의료기기 원천기술을 고도화하여 이를 적용한 써지컬 레이저, 에스테틱 레이저, RF(고주파) 및 HIFU(초음파) 등 세계 최대 수준의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원텍은 이번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R&D 투자 및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한 적극적 마케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창업자인 김종원 대표이사와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김정현 대표이사는 "원텍은 국내 레이저 에너지 의료기기 1세대 기업으로 기술 및 제품 경쟁력을 꾸준히 발전시켜 왔으며, 이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이번 상장을 통해 기술개발 및 생산역량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여 레이저 에너지 의료기기 분야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원텍과 대신밸런스제8호스팩의 합병가액은 2000원, 합병비율은 1대 12.8635762이다. 합병 후 총발행주식수는 8792만6951주이다. 합병비율 기준 총 기업가치는 약 1758억원이다.

또한 원텍은 KLPGA 2022 NH 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 공식후원사로 참여한다. 이번대회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수원 CC 에서 개최되며, 총 132명의 선수들이 참여해 경기를 펄칠 예정이다. 코로나 이후 갤러리 입장이 재개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는 대회이기도 하다. 원텍은 공식 후원 뿐만 아니라 5번홀에 홀인원 이벤트도 개최해 홍보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피부 리프팅과 타이트닝 RF 장비인 올리지오(Oligio)로 2020년부터 인기몰이중인 원텍은 지난 4월 미녀골퍼 후원을 시작으로 KLPGA 골프대회 후원까지 일반 대중들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해 올리지오(Oligio)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