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평생교육원이 주최한 '2025년 부산·경남지역 수지침사 연수교육'이 지난 1일 부산 보훈복지회관에서 수지침사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연수교육에서는 유태우 회장, 김기종 학술위원, 강창보 학술위원의 강의가 이어졌다. 행사장에는 회원들과 이영숙 기장지회장, 김채년 부산지회장, 안성향 서부지회장, 강수채 해운대지회장, 배재순 김해지회장, 문정옥 밀양지회장, 손필자 새밀양지회장, 이혜옥 신양산지회장이 참석했고, 박규현 교수도 참석했다.
행사 시작에 앞서 유태우 회장은 회원들과 음양석 기구 운동을 시작으로 몸을 풀고 운동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유태우 회장은 오전 강의에서 코로나19 백신 후유증 예방, 무병장수를 위해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는 서금요법(서암차·천기석 기구· 미네트릭 벨트·신수지침) 등의 우수성과 퇴행성 슬관절 질환 낫는 법에 대해 설명했다.
김기종 학술위원은 면역증진을 위한 대장기승방의 우수성과 A28, 서암봉S, 미네트릭벨트의 효과성에 대해 사례를 들어가면서 강의를 진행했다. 강창보 학술위원은 뇌혈관질환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했다.
이날 연수교육에 참석한 한 회원은 "서금요법을 활용한 건강 관리법에 대해 깊이 연구할 수 있었다"며 "더불어 건강 100세 시대를 맞아 이웃들에게 봉사하는 수지침사로서 긍지를 높이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