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동탄성심병원(원장 한성우)은 최근 화성시 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정희)과 함께 '2025년 제3회 건강&환경을 지키는 함께 걷기 DAY'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ESG 실천 문화 확산과 걷기를 통해 건강한 일상을 경험하고자 추진됐으며, 행사에는 한림대동탄성심병원 한성우 원장, 정명근 화성시장, 권칠승·전용기 국회의원을 비롯한 화성시민 약 100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나래울 치유공원에서 시작해 도보·산길 코스를 걸었으며, 장애가 있거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도 참여할 수 있는 코스도 준비됐다. 또한 물리치료와 혈당 체크 등이 가능한 건강상담 부스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부스 등도 함께 마련됐다.
이 밖에도 현장에는 한림대의료원의 전 국민 기부 버추얼 레이스 '위런위로(WeRunWe路)' 홍보 부스와 각종 전통공연, 나눔 바자회 등이 열렸다.
한성우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건강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은 지역사회와 함께 건강한 삶을 나누고, ESG 경영을 실천하는 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 수익금 전액은 지역 내 소외계층 지원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