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16일 실시 예정인 2025년 하반기 레지던트(1년차) 필기시험은 종전의 수련병원(기관)별 원서접수 방식이 아닌 지원자의 개별접수로 응시해야 한다.
대한병원협회(회장 이성규) 수련환경위원회 사무국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필기시험 시행계획을 마련하여 전국 수련병원과 대한전공의협의회 등에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이번 필기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지원자는 8월 4일~5일 오후 6시까지 이틀 동안 전공의 전형시스템(https://kha.career.co.kr)에 접속하여 직접 지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레지던트(1년차) 필기시험 응시 대상은 의사면허 취득자(가정의학과 지원예정자 해당) 및 인턴 수료(예정)자로서(2024년도 2월 수련공백이 있는 사람 포함) ▲2025년 하반기 모집 이전 레지던트 1년차 모집에 지원한 사실이 없거나 불합격한 자 ▲2024년 사직(임용포기)자로서 2024년 합격하지 않은 수련병원(기관)에 지원하거나 수련전문과목을 변경하여 지원하고자 하는 자 등이다.
단, 2024년 사직(임용포기)한 병원 및 과목으로 복귀하는 경우는 필기시험 응시대상에서 제외된다.
이후 하반기 전공의 모집은 보건복지부가 지원자격, 모집대상 등을 포함한 시행 계획을 마련하여 병원(기관)별 접수가 진행되는 것으로 별도 안내가 될 예정이다.
레지던트 필기시험은 태블릿 PC 기반으로 실시된다. 태블릿 PC 사용 방법, 문제 풀이 기능 사용법, 답안 제출 방법 등을 담은 응시자 교육자료는 대한병원협회 수련환경평가본부 홈페이지(sinim.kha.or.kr)- 자료실-지침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련환경평가위원회 사무국은 원활한 필기시험 시행을 위해 레지던트(1년차) 필기시험 진행 관련 내용을 응시 예정자에게 홍보하여 줄 것을 각 수련병원 및 대한전공의협의회에 요청했다. 레지던트 필기시험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수련환경평가본부 홈페이지(sinim.kh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