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 임플란트 제조 전문 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대표 강국진)가 중국 광저우에 위치한 광둥 제2인민병원과 협업으로 개최된 국제흉벽수술학회(International Chest Wall Surgery Organization, ICWSO)에 참석했다고 22일 밝혔다.
중국에서 개최한 국제흉벽수술학회는 중국 내 흉벽기형 수술 권위자인 Dr. 왕웬린(Wang Wen Lin)이 주최했으며, 엘앤케이바이오는 지난 1월에 이어 두 번째 참석했다.
미국, 인도, 태국, 아르메니아 등 전 세계 흉부외과 의료진들이 참여해 오목가슴, 새가슴 등 흉벽 기형에 대한 최신 수술 기법에 대해 소개하고 라이브 시연 등을 통해 흉벽 기형 수술에 대한 지식을 교류하는 학술과 연구의 장을 펼치는 학회다.
엘앤케이바이오는 국제흉벽수술학회의 주최자인 Dr. 왕의 초청으로 학회에 참석했으며, 이번 학회를 통해 세계 각국의 의료진을 대상으로 당사의 제품을 홍보하고,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행사에 참가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학회에 앞서, 당사가 후원한 글로벌 트레이닝(Global Training Sector) 프로그램의 일환인 라이브 수술 세션을 진행했다.
루마니아, 모로코, 멕시코, 파키스탄, 태국, 말레이시아 등 많은 국가의 의료진이 참석했으며, 교육 세션 이후 각국 의료진과 당사 간의 '팩투스' 제품 공급 및 각 해당 국가 내 시장 진출에 관한 계약을 논의했다. 당사의 팩투스는 태국 허가를 시작으로 당사의 지사가 있는 말레이시아, 인도 지역의 허가절차가 순조롭게 진행중이며, 내년부터 아시아 지역의 실적 반영이 기대된다. 이 외 국가들 역시 허가 추진을 계획하는 등 단계적인 진출 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당사는 미국의 피닉스 어린이 전문병원의 Dr. 리사(Lisa McMahon), 일본 나가노현립 어린이 전문병원 Dr. 노구치(Masahiko Noguchi), 태국 방콕 바지라 병원의 Dr. 시라(Sira Laohathai)등 각 국의 흉벽기형 수술 권위자와 현지의 환자들을 위한 트레이닝 프로그램 지원 등을 골자로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이 외에도 인도, 아르메니아 등 여러 국가의 의료진과도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며,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를 위한 기반을 다졌다.
이 밖에도 엘앤케이바이오는 현장에서 본 제품의 데모 시현을 통해 특장점들을 설명하며, 글로벌 의료진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 냈으며, 각 국가의 진출 계획을 논의 했다. 이에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팩투스는 기존 글로벌 제조사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고, 환자의 상태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 가능하며, 다양한 수술 기법을 폭넓게 커버하면서도 우수한 편의성을 갖춘 제품이라는 점에서 의료진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국제 규모의 학회에서 오목가슴 임플란트 신제품 '팩투스'를 선보이며, 자사 제품의 혁신성과 기술력을 세계 무대에서 입증하고 세계 각국의 의료진과 협업 체계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의료진들이 '팩투스'에 높은 관심을 보였고, 시장 수요도 확인 할 수 있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자사 제품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있어 경쟁력이 높으며, 세계 1위 제품으로 도약할 수 있는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엘앤케이바이오는 오는 9월 일본 나가노에서 개최되는 세계흉벽질환학회(CWIG)에 참가해 팩투스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