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정진, 이하 신약조합)은 7월 2일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개최 장소인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에서 신약조합 김정진 이사장, 제주YMCA 송규진 사무총장 및 인터비즈 조직위원회 관계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지역 청소년 육성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에서 우리나라 연구개발중심 바이오헬스산업계를 대표하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운영 사무국으로서 16개 조직위를 대표해 제주YMCA에 제주지역 청소년 육성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전달된 기금은 제주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복지 및 보호 프로그램, 인재 육성 프로그램,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의 재원으로 활용되며, 이는 제주지역 청소년 잠재력 개발과 인재 발굴 및 양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약조합은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제주지역 청소년을 위한 기금을 전달해 왔으며, 이번 기탁을 포함한 누적 기금은 총 5000만 원에 달한다.
신약조합 조헌제 연구개발진흥본부장은 "이번 육성기금이 제주지역 청소년들이 미래 지역사회의 주역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의미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 공동체와 상생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