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효율·편의성 높인 '의사랑 All New 솔루션' 총출동

KIMES 2023/ 유비케어

요양기관 EMR 시장점유율 1위
최대 규모로 'KIMES 2023' 참가

국내 최초로 의원용 'EMR(Electronic Medical Record) Solution'을 개발해 출시, 요양기관 EMR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 된 유비케어(대표 이상경).

유비케어는 이를 바탕으로 병·의원과 약국에 맞춤형 의료기기 제공, 온라인 쇼핑몰 서비스 제공, 의약품 데이터 및 시장분석 서비스 제공, 제약회사용 온라인 마케팅 채널 제공 등 대한민국 디지털 헬스케어의 모든 분야를 선도해 가고 있다. 

특히 최근 다양한 자사 서비스의 기능 및 품질을 고도화하며 제품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는 EMR, 유통, 제약·마케팅 및 데이터, 헬스케어 플랫폼 등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전체를 아우르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각 사업분야별 핵심 경쟁력과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EMR 기반 연계 사업들이 지속 성장 가능할 수 있도록 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도전에 망설이지 않고 시장을 선도해 온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가 '오늘의 선택 내일의 편리함, 의사랑!'을 컨셉으로 3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8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유비케어는 최근 병·의원의 업무효율을 높임과 동시에 사용자 편의성까지 고려한 '의사랑 All New 솔루션' 라인업을 선보인다.

(위)New EMR, 검진v2 

◇최신 IT 트렌드 반영한 'New EMR'

먼저 최신 IT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출시한 'New EMR'은 진료 효율 강화를 위해 인터페이스·경험(UI·UX)을 대폭 강화했다. 진료과별 특성과 사용자 편의에 맞게 메뉴 구성과 화면 배치가 가능하다. 또 불필요한 팝업은 최소화하고 바로가기 기능과 메뉴들을 사이드바에 통합해 진료 흐름에 방해가 없도록 했다. 

◇편리한 진료 환경 위한 '의사랑 키오스크'

'의사랑 키오스크'도 새롭게 선보인다. 의사랑과 연동해 접수, 수납, 제증명 서류 출력 등 병·의원 운영 효율을 높여주고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또한, 직관적인 화면 구성과 입력 단계를 축소해 의료진과 환자 모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만성질환 진료 지원 위한 '닥터바이스'

올해 상반기 정식 출시 예정인 만성질환 진료 지원 플랫폼 '닥터바이스'도 전시한다. '닥터바스'는 만성질환 진료 지침에 기반해 환자관리 및 교육을 진행하고 간편하게 수가를 청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의사랑과 앱 연동을 통해 의료 편의성 증대와 환자와 의료진의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위)닥터바이스 Web, (왼쪽아래)닥터바이스 APP, 의사랑 키오스크

◇사용속도 3배 이상 높인 '건강검진V2'

특히 기존 버전 대비 사용 속도를 3배 이상 높여 업그레이드 한 '의사랑 건강검진V2'도 전시한다. 청구 수납 자동 연동으로 청구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검사결과 입력·판정을 자동화해 병·의원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진료지원부터 편안한 의료경험 제공 

이 외에도 △수기 기록지 및 종이 차트를 태블릿을 활용해 전자문서 형태로 관리 가능한 진료지원 솔루션 '모바일 펜차트' △의료기관 빅데이터 기반의 병원 경영진단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알파앤' △고해상도 카메라(FPD) 장착과 더 넓어진 공간(Free Space)으로 사용자와 환자 모두에게 편리한 'FPD C-arm(제품명 POS KOM)' △NIP 백신 접종 전용 페이지를 새롭게 개설한 병원 전용 온라인쇼핑몰 '미소몰닷컴' 등 EMR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부가, 연계 솔루션을 함께 소개한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이사는 "KIMES 2023에 최대 규모의 부스로 참여하는 만큼 병·의원 고객이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전시회를 준비했다"며 "유비케어는 병·의원의 핵심 파트너로서 의료진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환자를 돌볼 수 있도록 진료 지원부터 환자관리, 컨설팅까지 편안한 의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비케어 부스의 위치는 3층 C홀(C-420)이며, 전시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계약 특전, 경품, 프로모션 쿠폰 지급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