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오럴케어 브랜드 2080에서 어린이 충치 예방을 위한 ‘2080 키즈가글’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치아 관리가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충치가 생기기 쉬운 입안 구석구석을 쉽고 간편하게 관리해주는 어린이 전용 가글이다. 구취와 치태 제거는 물론 충치 예방에 도움을 주며, 강한 민트향에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해 바나나맛과 딸기맛 2종으로 출시됐다.
불소 농도를 90ppm 수준으로 낮춘 저불소 처방을 통해 가글이 서툰 어린아이들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들의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해 5가지 걱정되는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마일드한 케어가 가능하다.
특히 2080 키즈가글은 인기 애니메이션인 ‘브레드 이발소’의 대표 캐릭터를 제품에 담아 치아 관리를 어려워하는 어린이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구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즐거운 양치 시간을 선사해준다.
2080 관계자는 “충치가 생기기 쉬운 아이들의 치아는 어렸을 때부터 올바른 양치 습관을 통해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2080 키즈가글은 ‘브레드 이발소’의 인기 캐릭터들을 담아 양치를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도 쉽고 재미있는 건강한 구강 관리 습관을 길러줄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