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수분·내장지방 측정기로 건강관리 새 비전 제시

[KIMES 2019 전시관] 인바디

20여년 체성분 분석기 대명사 '인바디'

BIA 기술 집약된 다양한 브랜드 '주목'

1996년 창립 이래 20여년간 체성분 분석기의 대명사로 국내외 시장을 이끌어온 인바디(대표 차기철)는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건강관리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인바디는 세계 최초 부위별 측정방법을 적용해 체성분 분석방법의 정확도와 효율성을 높였으며 미국, 중국, 일본, 유럽 포함 6개의 법인, 90여 개국에 수출하는 등 우수한 기술력을 전 세계에 선보이고 있다.

특히 BIA(Bioelectrical Impedance Analysis)분야에서 세계적 신뢰를 받고 있는 인바디는 국내 최대규모의 의료기기 전시회인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KIMES 2019’에서 체수분분석 전문 브랜드 BWA(Body Water Analyzer)를 런칭하고 하이엔드 체성분분석기인 InBody970을 선보인다. 인바디가 가장 자신 있는 BIA 기술에 집중해 새로운 서비스와 지표를 제시하는 것이다.

BWA2.0

체수분분석의 새로운 기준 BWA2.0

체수분을 측정하는 인바디의 기술은 투석, 재활, 영양과 같은 전문 영역에서 사용되고 있다. 시간과 비용 투자가 필요하고, 방사선 노출의 위험이 있거나 감각에 의존하는 기존 진단 방식에 새로운 지표를 제안하는 체수분분석 전문 브랜드 BWA를 선보인다.

BWA2.0은 특허 받은 2중 클램프 전극으로 기존의 2배인 16점 터치 방식을 사용한다. 4개의 전극이 부착된 2중 클램프 구조가 측정 위치를 일정하게 유도하는 인디케이터 역할을 하여 높은 재현도가 보장된다.

또 세계 최초 3MHz 고주파수 사용으로 인체 체수분의 정확도를 높였다. 주파수에 따른 세포막 통과 정도의 차이를 고려해 1kHz의 저주파수부터 3MHz의 고주파수를 사용하여 세포내수분과 세포외수분을 정확히 측정하기 떄문에 심한 부종 환자에서의 측정 정확도를 높였다. Multi-frequency reactance 측정 기능 향상으로 기존의 50kHz 이외 5kHz, 250kHz 리액턴스를 정밀하게 측정해 세포의 구조적 완성도, 생리적 기능 수준을 나타내는 임상 지표를 제공할 수 있다.

다양한 환자 상태를 고려해 절단 부위 정보 입력으로 절단 환자의 체수분 측정을 가능하도록 구현했고, 체수분 조절이 필요한 환자들의 Target Body Weight를 쉽게 계산할 수 있어 수분 모니터링 및 관리가 간편하다.

더불어 새롭게 선보이는 리서치 결과지는 연구자들이 자주 활용하는 주요 항목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부위별 그래프, 익숙한 논문 형식으로 제공한다. 연령별 평가 결과지에서는 1300만 인바디 빅데이터를 토대로 동일 연령대비 현재 체성분 상태를 파악해 종합적인 분석이 가능하다.

nBody970

하이엔드 인바디 'InBody970'·내장지방 측정기 'Yscope'

InBody970은 세계 1위 인바디가 선보이는 하이엔드 제품으로 체성분분석기의 최고 수준을 보여주는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디자인부터 남다르다. 전세계 다양한 체격의 사용자 측정을 고려한 사이즈로 90여 개국에 달하는 수출국가는 물론, 매년 증가하는 국내 외국인 환자, 고도비만 환자까지 측정 가능하다.

3MHz까지의 고주파수를 활용하며 총 8종의 결과지를 제공하는데 옵션장비인 Yscope를 활용하면 복부지방을 한층 더 정확하게 보여주는 내장지방결과지까지 확인할 수 있다.

세계 최초 포터블 BIA 내장지방측정기 Yscope는 인바디와 동일한 BIA 방식으로 내장지방, 피하지방을 포함한 복부지방을 측정한다.

비침습적이고 방사선 노출에서 자유로우며 분야, 장소, 피검자의 자세에 대한 제한 없이 간편한 사용이 가능하다. InBody970과 연동되어 단 10초만으로 피하지방량, 내장지방량, 복부지방률과 같이 유용한 지표들을 확인하고 현대 질병의 주요 원인이 되는 내장지방을 관리할 수 있다.

가정용 인바디 ‘인바디 다이얼’

홈트레이닝 필수품 ‘인바디 다이얼’ 눈길

홈트레이닝 열풍 속에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가정용 인바디 ‘인바디 다이얼’은 국제소비자가전쇼 CES 2019에서도 전시돼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국내에서는 인바디앱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인바디챌린지’ 기능이 주목 받고 있다.

1400만 인바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맞춤 다이어트 목표를 제공하는 인바디챌린지는 다이어트 포기 요인이 현실적으로 달성하기 어렵거나 쉬운 획일화 된 목표라는 것에서 착안됐다.

인바디앱에서 4주, 8주, 체지방 감량, 근육량 증대, 체지방 감량과 근육량 증대를 동시에 진행하는 프로그램 중 선택하여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인바디에서 진행하는 홈트레이닝 프로젝트 ‘인바디 X 낸시 인생개조 프로젝트 3기’를 실시한다고 밝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미 2차례 성공적인 진행으로 주목 받았던 인바디 인생개조 프로젝트는 참가자 전원에게 △체성분 분석 및 상담과 함께 △온라인 다이어트 코칭 △홈트레이닝 영상 △오프라인 클래스 지원 △셀렉스 8주 분량(12만원 상당)을 모두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여기에 강도 높은 트레이닝을 완료한 상위 참가자의 경우 ‘인바디밴드2’와 ‘TLX PASS’까지 수상한다.

전체적인 프로그램 과정은 강도 높은 홈트레이닝 영상과 실시간 라이브를 통해 진행하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매주 인바디다이얼을 사용해 집에서 직접 체지방량과 근육량을 측정한 뒤 몸의 변화를 모니터링한다. 아울러 단백질 함량이 높은 셀렉스를 제공해 참여자들의 근육 증대를 극대화하며, 체지방 변화 외에도 근육량 관리까지 꾀할 수 있도록 한다.

인바디 관계자는 “단순한 체중 감량을 넘어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증대해 건강한 몸을 갖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인바디다이얼을 이용해 변화하는 자신의 몸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므로 참여자는 확실한 신체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