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헬스케어 및 의료기술 53개사 한국에 모인다

3월 12-13일, COEX 인터컨티넨탈호텔서 전시상담회 개최

EU의 최신 헬스케어와 의료기기들이 국내에 소개된다.

EU 게이트웨이 헬스 케어 및 의료기술 전시상담회가 오는 3월 12~13일 양일간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 하모니볼룸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뛰어난 전문성과 기술력을 보유한 EU 회원국의 헬스케어 및 의료기기 강소업체 53개사가 참가하는 행사다. 병원에서 사용하는 전문의료기기부터 최첨단 ICT 기술을 접목한 가정용 헬스케어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인다.

의료기기 이외에도 환자의 진단 및 치료 시간을 절감하고 의료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AI 기반의 운영 시스템, 병원에서 사용되는 린넨, 가운 등 모든 섬유제품의 위생적인 관리를 도와주는 자동 솔루션 제품 등 의료 서비스 및 시스템도 소개된다.

EU 헬스케어 및 의료기술 전시회에 참가하는 업체 중 주목되는 제품으로는 인간이 가진 질병을 모방한 실험쥐 모델을 사용해 사람에게 적용하기 전 테스트를 해 볼 수 있는 약물 평가 서비스가 있다.

또한 전문 의료진을 위해 병원에서 사용하는 초음파 진단기와 연계해 실시간으로 정확한 진단이 가능한 의료용 초음파 스캐너 소프트웨어와 의치, 보철물, 임플란트 등의 형상을 보존할 수 있도록 건식 전해연마 장비를 사용한 치과 제품 등 다양한 의료 장비와 기구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병원뿐 아니라 환자가 있는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의료용 침대, 인공지능 기반 대체 통신 장치, 재활용 트레이닝 장비 등 장애인과 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의료 재활 제품 및 보조 기술도 소개된다.

치과용 건식 전해 연마 장비

◇치과용 건식 전해 연마 장비

스페인의 스테로 스지피에이  이노베이티브(STEROS GPA INNOVATIVE)사는 의치, 보철물, 임플란트, 교정용 브라켓 등의 형상과 절삭날을 그대로 보존하고 표면에 미세한 흔적도 남기지 않고 깨끗하게 연마할 수 있는 새로운 치과 장비를 출품한다.

액체 전해질을 사용하지 않고 건식으로 전해 연마를 하는 이온이동 신기술을 응용한 특허 제품이다.

스테인리스, 크롬코발트, 티타늄, 알루미늄, 니켈을 비롯한 소재에 적용되는 건식 전해연마 장비는 치과장비뿐만 아니라 보청기, 바늘을 비롯한 헬스케어와 항공산업 등에도 기술이 적용되고 있다.

혈관 초음파 진단 소프트웨어

◇혈관 초음파 진단 소프트웨어

이탈리아의 퀴푸(Quipu)사는 의료용 초음파 스캐너의 이미지 처리 소프트웨어 전문업체로서 초음파로 혈관의 이완 기능을 측정하는 FMD 검사에서의 혈관내피 세포 기능 장애 정도를 평가하는 FMD Studio, 경동맥의 두께 및 이물질 여부 분석하는 Carotid Studio 등의 소프트웨어를 선보인다. 이 소프트웨어는 병원에서 사용하는 초음파진단기와 연계하여 실시간으로 정확한 진단이 가능토록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가정용 의료기기
이탈리아의 아이에이씨이알(IACER)사는 I-TECH 브랜드로 병원용, 가정용의 다양한 의료기기 및 치료기를 공급하는 업체다. 이번 전시회는 병원용 기기뿐만 아니라 환자가 있는 가정에서 손쉽게 치료를 할 수 있는 공기압치료기, PEMF(자기장) 치료기, 전기치료기, 초음파치료기, 파라핀베스, 적외선등 등의 가정용 기기를 함께 출품한다.

장애인용 무선 헤드마우스

◇장애인용 무선 헤드마우스

핀란드의 쿠하(QUHA)사는 특수 장치없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없는 장애인들을 위한 의료보조통신 및 컴퓨터 액세스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다.

이 회사 브랜드 쿠하 조노(Quha Zono)는 전세계 유일한 무선 헤드마우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작은 머리 움직임만으로도 정확하고 직관적인 작동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 가능한 모든 컴퓨터 및 태블릿, 스마트폰과도 호환이 가능하다.

◇관절보호 트레이너

독일의 에르고-핏(Ergo-Fit)사는 다양한 1973년부터 다양한 유산소 운동기구를 개발해온 업체다.

전 제품 라인업에 건강하고 효과적인 피트니스 훈련 프로그램을 적용했으며, 대표 제품인 CROSS 4000/4100의 경우 타원형 트레이너로 조깅과 동일한 원리를 띄면서도 타원형 페달 동작으로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완충작용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혈액순환 자극 수트

◇혈액순환 자극 수트
 
프랑스 스텐도(Stendo)사의 특허받은 독점 기술인 Stendo는 수트에 혁신이 담긴 의료장치로, 심장, 근육 또는 폐에 전혀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평온한 신체에서 피의 유동성을 높이고 우리 몸에서 산화 질소 생산에 필요한 기계적 힘을 증폭시키기 위해 비침습적으로 자극 할 수 있는 획기적인 장치이다.

특히 수트에는 신체의 모양에 적응하여 효과적으로 기계적인 자극을 전파하는 독특한 이중 겔 공기층이 있다.
 

휠체어 견인 전기바이크

◇휠체어 견인 전기바이크
 
스페인의 바텍 모빌리티의 핸드바이크(handbike BATEC)은 전기배터리를 이용한 바이크 형태의 휠체어 보조 이동장치이다.

수동 휠체어의 장점을 포기하지 않고 실외 이동성의 혁신을 가져왔으며, 제 3자의 도움이 필요 없이 몇 초 만에 휠체어에 고정이 가능하고 분리도 간편하다. 휠체어로 접근이 불편했던 들판이나, 숲 트랙, 그린 웨이, 산책로 등도 장애물 없이 이동이 가능하다. 휠체어 이용자의 장거리 여행을 돕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의사소통 지원 장비, 브레인콘트롤

◇의사소통 지원 장비, 브레인콘트롤

이탈리아의 브레인콘트롤사의 대표 제품인 '브레인콘트롤 AAC'는 수십억 개의 신경세포로 구성된 뇌의 화학적 상호 작용을 감지해 신호를 보내고, 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획기적인 통신 장치이다. 뇌 활동에 해당하는 전기 신호를 해석하여 컴퓨터나 다른 장치를 제어 할 수 있어, 심각한 신체적 의사 소통 장애를 극복할 수 있는 일종의 '정신 조이스틱'으로 불리운다.
 

휴대용 체성분 분석기, 비오디 엑서퍼트(BIODY XPERT)

◇휴대용 체성분 분석기, 비오디 엑서퍼트(BIODY XPERT)

프랑스의 이비오디(eBIODY)사가 15년간의 연구 개발을 통해 만든 'BIODY XPERT ZM'은 지능형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는 의료기기이다.

특히 모바일앱에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무선 기기이면서 300g 미만의 휴대가 용이한 체성분 분석기이다. BIODY XPERT는 인터넷이 작동하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가볍고 컴팩트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이번 ‘EU 헬스케어 및 의료기술 전시 상담회’는 28개 유럽연합(EU) 회원국의 기업들과 한국기업간의 장기적인 비즈니스 협력을 지원하기 위해 유럽연합의 예산으로 운영되는 EU Gateway to Korea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전시회를 통해 1:1 비즈니스 상담을 희망하는 업체는 홈페이지(www.eu-gateway.kr/healthcare)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된다. 전시회 참관 및 비즈니스 미팅 관련 상세 문의는 전화(02-6000-4357) 또는 이메일(meeting@eu-gateway.kr)로 가능하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