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노바기의원 창원(대표원장 천동균)은 이달부터 대표적인 콜라겐 시술인 '스컬트라'를 도입하고 안티에이징 시술을 원하는 환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천동균 바노바기의원 창원 대표원장은 "피부 노화의 주요 원인은 피부 속 콜라겐 감소로 진행되며, 20대 중반부터 콜라겐 양은 서서히 줄고 이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볼륨이 감소하게 된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생기는데, 이러한 변화는 피부 속 콜라겐 부족이 핵심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스컬트라는 PLLA(Poly-L-Lactic Acid)라는 성분을 주입해 면역반응을 유도하고, 이를 통해 섬유아세포를 활성화시켜 체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PLLA는 분해돼 피부가 탄탄해지고 자연스럽게 볼륨을 회복할 수 있다.
피부의 볼륨감을 회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필러와 비교되는 경우가 많지만, 스컬트라와 필러는 작용 원리부터 다르다. 필러는 히알루론산 같은 물질을 볼륨이 꺼진 부위에 주입해 즉각적인 볼륨 개선 효과를 제공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충전재가 흡수돼 원래 상태로 돌아가게 된다. 반면 스컬트라는 시간이 지나면서 콜라겐이 재생되므로 지속적인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천 원장은 "스컬트라는 즉각적인 효과보다는 자연스러운 변화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얼굴 볼륨을 회복하고 탄력을 되찾고 싶지만 인위적인 느낌을 피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이다. 또한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피부 건강을 회복하고 노화 속도를 늦추며 보다 생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도 효과적이다"라고 전했다.
스컬트라와 같은 콜라겐 시술은 주사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피부 상태와 노화 진행 정도를 철저히 분석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따라서 스컬트라 시술을 받기 전에는 반드시 숙련된 의료진의 시술 경험을 바탕으로 맞춤형 계획을 세워야 한다.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천 원장은 "스컬트라 시술은 겉으로 보이는 볼륨감 개선에만 치중하지 않고 피부 본연의 힘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점에서 환자들에게 유용하다. 안티에이징의 본질에 충실한 시술을 통해 환자들이 피부에 대한 자신감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