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철, 선풍기와 에어컨으로 인해 실내 환경이 건조해지면서 안구건조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특히 렌즈를 착용하는 경우, 눈의 건조함과 피로감이 더해져 안과를 찾는 빈도가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눈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할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평소 시력교정술을 받을 계획이 있었다면, 다가오는 광복절 연휴가 수술의 적기가 될 수 있다.
올해 광복절은 목요일로, 하루만 휴가를 내면 주말까지 나흘간의 긴 연휴를 누릴 수 있다. 이러한 연휴 기간 동안 빠르게 회복할 수 있는 시력교정 방법으로는 '스마일라식'이 특히 추천된다. 스마일라식은 라식과 라섹의 장점을 결합한 시력교정술로, 빠른 회복과 함께 안구건조증 및 각막혼탁 등의 부작용 우려를 줄일 수 있다.
강남서울밝은안과 박형직 대표원장은 "여름철 자외선이 강한 시기에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력교정 수술을 원한다면, 스마일라식이 이상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 스마일라식은 독일 칼 자이스(Carl Zeiss) 사의 레이저 시력교정 장비인 비쥬맥스 시리즈의 펨토초 레이저를 사용한다. 이는 각막 절편을 만들거나 각막 상피를 제거하지 않고 각막을 미세 절개 (2mm)해 각막 실질 부분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시력을 교정한다"고 설명했다.
수술에 쓰이는 펨토초 레이저는 기존의 라식, 라섹 레이저에 비해 정교함과 안정성을 강화시켜 각막손상, 혼탁, 염증, 눈부심 등 각종 부작용 위험성이 적다. 특히 각막 상피를 제거하는 라섹보다 통증이 개선되고 라식과 비교해 각막 절개량이 적어 회복기간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박형직 원장은 "스마일라식을 하기로 결정했다면, 병원 선택 시 체크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병원 선택 시 정품 자이스 비쥬맥스 보유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필요하다. 스마일라식은 렌티큘 제거를 의료진이 직접 진행하는 만큼 칼 자이스 사로부터 인증을 받은 숙련된 의료진이 상주하는 병원에서 시술을 받는 것이 안정성과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안과의 정밀한 검진 시스템, 체계적인 사후 관리 프로그램 등을 면밀하게 체크하는 것도 안정적인 수술과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