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외모가 변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이지만, 거울을 볼 때마다 처지고 주름진 얼굴을 마주하면 한숨부터 나오는 것은 어쩔 수 없다. 게다가 한 번 생긴 팔자주름과 늘어진 피부는 웬만해서는 다시 예전의 모습으로 되돌리기 어렵기에, 최근에는 이를 개선하고자 실리프팅 시술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실리프팅은 돌기가 있는 실을 이용해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방법으로, 수술로 인한 부담감 없이 주름을 없애고 탄력을 높일 수 있다. 특히 이마나 눈가, 팔자주름은 물론 처진 볼살이나 턱살, 깊은 주름도 실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데, 턱 라인뿐만 아니라 중안부 리프팅을 원하는 경우에도 실리프팅으로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중 하트 리프팅의 경우 처진 앞볼을 다방향으로 리프팅함으로써 중안면부를 올려주는데, 앞광대 리프팅으로 팔자 주름과 심부볼까지 개선이 가능하다. 특히 중안부를 끌어올려 사랑스러운 앞볼을 만들어 주는 효과가 좋으며, 에피티콘 실의 강한 고정력과 특화된 구조로 당김과 고정을 동시에 잡아줄 수 있다.
신사 아너스티 성형외과 정동우 대표원장은 "만약 이물감이 적고 오랫동안 지속되는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 원한다면 실루엣소프트 실을 사용한 시술도 고려할 수 있다. 실루엣소프트는 두께가 얇고 유연해 마치 고무줄처럼 자유롭게 늘어지는 특성으로 표정 근육 주변에 사용하기 적합하며, 오랫동안 느슨하게 당겨 예쁜 얼굴 라인과 오래도록 지속되는 유지력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실리프팅에 많이 선호되는 재료로는 민트실도 빼놓을 수 없다. 민트실 리프팅은 360도 회전식으로 제작된 특수 가시돌기실이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제공하며, 피부 노화의 시작점인 깊은 스마스층부터 당겨서 피수 속부터 겉까지 단단하게 고정해 앞볼, 심부볼, 턱살, 팔자주름, 입가 주름에 활용된다.
정동우 원장은 "실리프팅은 짧은 시술시간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진행된다. 다만 최선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피부 근육 상태와 얼굴형, 처짐 정도 등을 고려한 맞춤 시술이 중요하므로, 병원을 선택할 땐 비용보다는 의료진의 노하우와 시술 후기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결정하길 권한다"고 전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