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50년 딛고 인류건강 위한 새 비전 제시

건강한 지구촌을 만드는 사람들/보령제약그룹 김승호 회장

  
■“100년 기업으로 재도약”

“창립 50주년을 맞아 오늘을 100년 기업을 향해 나아가는 제2 창업의 날로 선포합니다.”

지난 1일 창업 50년을 맞은 보령제약그룹 김승호 회장이 이날 여의도 63시티 국제회의장에서 1400여명의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기념식을 통해, 이같이 Total Health Care Group을 향한 ‘100년 기업으로의 도약’을 새로운 비전으로 제시했다.

김승호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오늘 역사적인 창업 50주년을 맞은 것은 그동안 전 임원들의 피땀 어린 노력과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임직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인류 건강에 기여하고, 국민의 사랑을 받는 진정한 100년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노력하자”고 제2의 창업정신을 당부했다.

이를 위해 김 회장은 △철저한 의식개혁 △완벽을 추구하는 조직문화 형성 △창의와 조화를 바탕으로 한 창조경영 등을 핵심 실천과제로 주문했다.

김 회장은 또 이날 오는 12월 말까지 50억원 규모의 사재를 출연해 노인복지 사업, 헬스케어 사업, 영유아케어 사업 등을 펼치는 사회복지재단인 ‘보령중보재단’을 설립하겠다는 계획도 아울러 공개했다.

재단은 향후 노인복지시설 지원, 무의탁 독거노인 지원 등 노인복지 사업과, 헬스케어 사업으로 저소득층 건강 지원, 저소득층 장학지원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영유아케어 사업으로 영유아 복지시설 지원, 출산·육아 정보 지원, 구순구개열 환아 지원 등이 진행된다.

또한 보령제약은 이날 100년 기업을 향한 보령인의 자세를 담은 ‘BRAVO’를 새로운 비전으로 발표했다.

BRAVO는 brave(용감하고), rapid(민첩하고), attractive(매력적이고), vigorous(활기찬), organizer(보령인)를 의미한다.

이날 김은선 부회장은 특히 보령제약의 사시(社是)인 창조경영에 대해 강조하고, “△건전하고 독특한 문화 △앞서가는 인사제도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보령제약 100년의 무한도전을 시작하자”고 독려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김 회장의 지난 50년 경험담과 철학을 담은 에세이 ‘끝은 생각하지도 마’ 출판기념식과, 보령 50년 역사를 정리한 사사(社史) ‘BORYUNG HISTORY’ 전달식도 아울러 진행됐다.

김 부회장은 ‘BORYUNG HISTORY’에서 “누구나 미래를 꿈꿀 수는 있지만 누구도 미래를 정확히 내다볼 수는 없다. 50년 전 보령약국의 문을 열었던 그 때 누구도 지금 보령제약그룹의 위상을 예견하지는 못했을 것”이라며 “이제 우리는 50년 값진 역사를 바탕으로 인류 건강을 위한 일이면 전 세계 어디라도 다닐 수 있는 자세를 가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 CI ‘도전하는 미래’ 담아

보령제약은 10월 1일 창업 50주년 기념식을 통해 ‘100년 기업으로의 도약’ 의지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향하는 새로운 CI를 발표했다.

과거 현재 미래를 의미하는 세가지 형상이 만나 하나가 되는 심벌은 ‘Total Health Care Company’로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거듭하려는 미래지향적 의지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제2의 도약을 꿈꾸며 끊임없이 변화하고자 하는 역동적인 모습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그린컬러는 인류의 소중한 생명을, 그레이컬러는 보령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블루컬러는 꿈을 가지고 도전하는 혁신적인 미래를 각각 나타내고 있다. 또한 국문겳돌??로고타입은 보령의 독특한 글씨체이면서 베이직 심벌과의 조화와 통일성을 고려해 디자인됐다.

박주호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