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으로도 어려운 몸매, 적극적인 개선 원한다면?

도움말/ 365mc 노원점 채규희 대표원장

흠잡을 곳 없는 조각상 몸매를 위해 열정적으로 운동에 몰입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특히 기온이 점점 오르면서 허벅지·복부·팔뚝 등 숨겨진 군살을 개선하기 위해 헬스시설을 찾는 수요는 더욱 늘고 있다.

탄탄한 팔과 또렷한 쇄골, 선명한 복근 등 열심히 운동해서 얻은 몸매는 값지다. 하지만 분명 몸무게가 감소하고 체구가 작아졌지만 '라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약간의 아쉬움을 느낄 수도 있다.

식단 조절과 운동을 통해 체중을 줄이더라도 부분비만을 완벽하게 개선하기란 쉽지 않다. 다이어트를 하는 과정에서 지방세포가 작아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모든 부위가 균일하게 줄어들지 않기 때문이다.

예컨대 교정되길 바라는 얼굴, 팔뚝, 종아리 등의 특정 부위는 크게 변하지 않을 수 있다. 전신에 쌓였던 군살이 정리되는 과정에서 자신의 본래 체형이 드러나며 몰랐던 부분비만이 고민거리로 작용하는 경우도 있다.

이 경우 대개는 운동 강도를 최대치로 높이거나 무리한 식단을 이어가면서 부분비만을 해소하고자 할 수 있다. 문제는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지속력이 떨어져 금세 지치거나 다이어트 자체를 포기하는 결과를 낳을 수 있다는 점이다.

부분비만이나 체형교정이 고민거리로 작용하는 상황이라면 비만클리닉 등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체형교정 목적의 비만치료는 면밀한 체형 진단을 바탕으로 전반적인 비만도, 교정 목표 등을 파악한다. 이후 식이영양상담, 행동수정요법 등을 처방하며 필요에 따라 약물요법 등을 병행할 수 있다.

좀더 적극적인 개선을 고려한다면 지방추출주사 등 체형교정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다이어트를 하는 과정에서 팔뚝이나 허벅지를 꼬집으며 '딱 이 정도만 빠지면 좋겠다'고 말하는 경우가 흔한데 지방추출주사는 이처럼 자신이 원하는 부위만을 타깃으로 지방을 추출하는 체형교정술이다.

지방추출주사는 지방제거에 유리하도록 피하지방층에 특수용액을 주사한 뒤 의료용 캐뉼라를 주사해 지방세포를 직접 추출하고 지방분해용액을 주사해 해당 부위의 지방세포 사이즈를 작게 만들어 체형교정 효과를 낸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셀룰라이트를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활용하면 물리적인 치료 효과를 보여 셀룰라이트 개선에도 유리하다.

하지만 모든 비만을 지방추출주사로 해결할 수는 없다. 건강의 최대 적인 내장지방은 지방추출주사는 물론 지방흡입으로도 직접 해결이 어렵다. 복부 람스 등을 계획하는 경우라면 시술과 함께 건강한 식단조절과 유산소운동을 병행하는 게 권고된다. 

도움말/ 365mc 노원점 채규희 대표원장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