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 강화 마그네슘 영양제 시장 리드

[본지 선정 '2023 보건산업 대표 브랜드' / 의약품] 유한양행 '마그비'

신제품·제형 출시 통해 지난해 150억원 이상 매출 기록  

 

최근 한 건강식품 해외 직구사이트에서 2022년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선호도가 높은 영양제 성분을 분석 발표한 바 있다. 여기에서 2021년 대비 가장 높은 선호도 증가를 나타낸 성분이 마그네슘 보충 제제라고 한다. 

전문가들은 서구화된 식단, 가공식품, 화학비료로 재배된 식품 섭취와 술, 커피, 탄산음료, 스트레스 등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은 마그네슘이 결핍이 커지기 쉽다고 지적하고 있다.

한국영양학회의 마그네슘 권장 섭취량은 성인 남성 360mg, 여성 280mg이나 한국인의 마그네슘 섭취량은 권장 섭취량의 1/5도 못 미치는 수준이라는 조사 결과도 있다.
마그네슘 결핍은 신체기능저하와 여러 질환을 야기하는데 평소 어깨와 목결림, 근육통, 근육경련, 눈떨림, 손발이 저리고 혈액순환이 잘 안되고 불면, 두통, 생리통 등의 증상이 있다면 마그네슘 보충제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혈액 및 말초순환 장애가 생기기 쉬운 중장년층 이상에서는 평소 꾸준한 운동과 영양과 함께 적합한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국내의 가장 대표적인 일반의약품 마그네슘 제제는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의 '마그비' 시리즈다.
유한양행 마그비 시리즈는 이러한 근육 수축, 근육 경련, 혈액 순환 등 현대인이 고질적으로 겪는 증상을 잘 잡아냈다는 분석이다. 유한양행 마그비 시리즈는 이러한 특장점을 바탕으로 마그네슘 영양제 관련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제품이다.

유한양행 '마그비 스피드' 

유한양행 '마그비' 의 대표적인 구성 성분은 마그네슘, 비타민E, 비타민B군 등이다. 마그네슘과 비타민E가 함유되어 말초순환에 도움을 준다. 

마그네슘은 근육경련 완화 및 신경 안정 효과가 있으며 이외에도 골다공증 예방이나 생리 전 증후군 증상 완화 등에 도움이 되는 멀티플레이어라고 말할 수 있다.

또한 비타민B군은 모두 조효소로 작용하는 영양소로, 우리 몸의 에너지원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대사에 관여하여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젖산 축적을 방지해 피로회복을 돕는다.
비타민E는 혈관을 확장하고, 혈전 응집을 막는 역할을 하여 혈액순환을 도와 말초 혈행 장애 시의 수족 저림과 수족냉증의 완화에 쓰인다.

유한양행은 지난 2013년 '마그비 연질캡슐'을 출시한 이후 다양한 고객의 니즈와 성분 특성을 살린 브랜드 확대를 이루어 왔다.
근육경련과 말초 순환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 비타민E, 비타민B군을 중심으로 성분 강화를 통해 시장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며, 마그네슘 영양제 시장을 선도해왔다.

마그비 연질캡슐을 비롯해 활성비타민B군이 보강된 '마그비 액티브', 항산화물질인 감마오리자놀을 함유한 '마그마 감마', 액상제제로 손쉽게 복용 가능한 '마그비 스피드액', 마그네슘 함량을 높인 '마그비 맥스' 등을 출시하면서 라인업을 강화하며 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특히 2020년 출시된 마그비 스피드액은 액상제제로 손쉽게 개봉하여 물 없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으며 흡수가 빠른 장점이 있어 정제나 캡슐 복용이 어려운 분들에게 적절하며, 소비자들은 물론 개국가에서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유기염 마그네슘인 글리세로인산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어 용해도와 생체이용률을 향상 시키고 설사 부작용을 경감시켜준다. 또한 마그네슘의 흡수와 이용을 돕는 비타민 B6 의 함량이 증가 되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마그비 시리즈 제품은 고객이 사랑하고 찾아주었기 때문에 2022년에 15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며 "소비자 편의성 증대와 효능·효과 개선을 위해 새로운 제형, 제품을 적극적으로 선보여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향후에도 이제껏 받아 온 사랑에 더 큰 효과로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유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