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잔망루피 콜라보로 MZ세대 취향 저격

한정판 출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로 젊은 소비자와 소통

뽀롱뽀롱 뽀로로의 인기캐릭터 잔망루피가 식품업계에서 인기다. 식품업체와의 콜라보를 통해 마케팅 협업 사례를 늘려가며 관련 제품도 많아졌다.

'루피'는 인기 애니메이션 뽀로로에 등장하는 분홍색 비버 캐릭터다. 기존 캐릭터가 다양하게 변형, 패러디 되며 잔망루피란 이름으로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삼양사 큐원 '상쾌환X잔망루피'

지난 2021년 삼양사 숙취해소 제품 '큐원 상쾌환'은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함께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잔망루피 캐릭터를 포장에 적용한 한정판 제품 '상쾌환X잔망루피'를 출시하고 상쾌환 공식 SNS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총 16종의 감정을 표현하는 잔망루피를 상쾌환에 담아 즐거움에 더해 팬들의 수집욕을 자극하며, 펀슈머, 가잼비 성향을 지닌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오뚜기 1/2 하프케챂 X 잔망루피' 한정판

오뚜기도 지난 8월 '잔망루피'와 손잡고 '1/2 하프케챂'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 제품은 '1/2 하프케챂' 패키지에 귀엽고 익살스러운 표정의 잔망루피를 넣었다. 역시 MZ세대에게 친근한 캐릭터를 앞세워 젊은 층의 케챂 수요를 이끌어 내기 위해 기획됐다. 오뚜기는 해당 제품을 활용한 이색 레시피 홍보와 케챂 전용 굿즈 제작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잔망루피 한정판

동원F&B도 MZ세대를 겨냥해 '잔망루피'를 모델로 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복숭아, 레몬) 한정판을 출시했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특유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MZ세대 놀이 문화인 밈(Meme)을 일으키고 있는 '잔망루피' 캐릭터를 포장 디자인에 그려 넣은 제품으로,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기획됐다. MZ세대 소비자들로부터 다이어트 중에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었다.

빙그레 딸기맛우유 잔망루피 에디션

빙그레는 최근 대표 가공유 제품 딸기맛우유 잔망루피 에디션을 출시했다. 딸기맛우유 잔망루피 에디션은 잔망루피의 귀엽고 재미있는 모습을 딸기맛우유 용기에 담은 제품이다. 딸기맛우유 낱개 제품에는 루피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표정 2종이 각각 새겨져 있으며 4개입 멀티팩에는 루피 캐릭터가 그려진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번 딸기맛우유 잔망루피 에디션은 올해 12월 말까지 약 3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잔망루피는 앞서 외식 분야에선 도미노 피자와 버거킹과 콜라보를 진행한 바 있다.

식품업계에서는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조하면서 주력 고객인 MZ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차별적 마케팅으로 잔망루피와의 협업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원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