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 本’ 세우는 자연전통 건강식품으로 각광

[본지 선정 2021 보건산업 대표 브랜드] 경주생약 청해솔공본단

몸에 좋은 18가지 한방원료 배합 건강식품으로 각광

동의보감에 나오는 공진단은 우황청심원, 경옥고와 함께 한방 3대 명약으로 정기(精氣)를 돋우고 기()와 혈()을 원활하게 해 질병 예방과 건강한 삶을 유지하게 하는 모든 약 중에 최고의 보약으로 전해진다. 중국 원()나라 때 명의 위역림이 편찬한 세의득효방(世醫得效方)’이라는 의서에서 유래했으며 그가 황제에게 바친 궁중비방이 바로 공진단(拱辰丹)이다.

공진단의 효능은 인체의 면역력과 저항력을 길러주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허약체질에 단기적 효과를 능가할만한 보약은 없다고 한다.

청해솔공본단은 국내 환제조 으뜸기업으로 21년 전통의 경주생약이 차별화된 노하우로 완성한 프리미엄 한방건강식품이다.

기를 북돋우고 체내 신진대사의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침향, 녹용, 산수유, 당귀 등 침향공진단의 4대 주원료에 현대인의 건강에 이로운 총 18가지 재료를 엄선했다.

현재 사향은 사이테스(CITES/멸종위기에 처한 야생동·식물종의 국제거래에 관한 협약) 품목으로 지정돼 제한적으로 사용되고 있어 대량생산 제품에는 사용이 어렵다.

따라서 경주생약은 사향의 약리작용과 유사한 침향으로 효과를 나타나게 했다. 침향은 사향(사향노루) 용연향(향유고래)와 함께 세계 3대 향 중 하나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열대지역에서 서식하는 침향나무에서 채취한다.

공본단은 상표등록이 돼 있는 청해솔 브랜드만의 고유한 제품명이다. 공본단은 공진단의 주요 원료면에서 사향을 침향으로 대체한 것을 제외하고 모두 동일한 원료를 사용한다.

청해솔공본단의 우수한 점은 첫째, 분말상태의 반제품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깐깐하게 원물 한약재를 구입해 이물질, 중금속·잔류농약검사, 선별·세척·저온건조 과정 등을 거쳐 성분의 파괴 없이 모든 생산공정을 관리하면서 완제품까지 만들어지는 국내 유일한 환()제품이다.

둘째, 일반 HACCP 인증뿐 아니라 국제식품안전인증 중에서도 높은 권위를 가진 영국표준협회의 FSSC22000(Food Safety System Certification) 인증 생산체제에서 안전하게 제조한 명품 건강식품이다.

셋째, 환 제조 특허공법과 특허조성물(황칠추출물) 기술을 적용해 경주생약 R&D센터의 한방전문가인 한의사와 발효공학박사가 시스템을 통해 원료의 적정함량 투입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준수하고 있다.

2종의 특허공정으로 금속물질등 이물질을 원천제거 한 후 저온 건조공정으로 원재료의 성분파괴를 막고 향을 더욱 풍부하게 해 입안에서부터 자연의 건강함을 느낄 수 있다.

청해솔공본단은 국내 환제품 최초로 영국표준협회 FSSC22000인증과 미국 FDA 승인 획득, 대한민국산업대상 품질혁신부문장관상 등을 수상하면서 식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현재 미국, 중국, 동남아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이원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