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와 세계특허 유산균 듀오락의 만남

[본지 선정 2021 보건산업 대표 브랜드] 서울우유협동조합 ‘듀오안(安)’

듀얼 코팅 기술 입혀 장까지 안전하게 유산균 도달

최근 코로나19 팬데믹 현상이 지속됨에 따라 건강과 면역식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건강면역 제품군 중에서도 특히 유산균 제품 시장이 발 빠르게 커져 나가며 유산균과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포함한 신바이오틱스제품의 인기는 날로 높아졌다.

듀오안()'은 서울우유 전용 목장에서 생산한 국산 원유와 세계특허 듀얼 코팅 한국산 유산균 듀오락을 결합한 농후 발효유 제품이다. 장내 환경 개선을 위해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프리바이오틱'은 유익균의 먹이로 설사 및 변비 완화는 물론 '비만 세균'이라고 불리는 퍼미큐티스 억제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이 제품은 유익균의 장내증식을 강조한 '신바이오틱스' 발효유로 몸에 좋은 더덕과 홍삼 분말까지 첨가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장내에는 무려 700조에 달하는 미생물이 존재하며 장 건강을 지키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유산균이 스스로 증식할 수 있는 '신바이오틱스'가 필요하다. 체내 장기는 각기 다른 산성 농도를 띄고 있어 자칫 잘못하면 유산균이 장까지 도달하지 못하고 사라질 수 있다. 그렇기에 소비자들은 세계특허를 받은 듀얼 코팅기술을 입혀 유산균이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하고 간편한 음용을 통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듀오안()'을 선택했다. 제품명에 한자 편안할 ’()을 표기한 것도 편안한 장을 위한 드링크 요거트 제품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다.

소비자들의 관심을 증명하듯 프리미엄 장 건강 발효유 듀오안()'은 지난해 4월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한데 이어 213월 기준 누적 매출액 200억원, 누적 판매량 3000만개를 돌파했다. 이는 20196듀오안()'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약 19개월만에 이뤄낸 놀라운 성과다.

듀오안()’은 총 3가지 맛으로 홍삼과 더덕분말이 포함돼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듀오안 오리지널과 전 연령이 좋아하는 새콤달콤한 사과를 기반으로 만든 듀오안 사과’, 건강한 몸매를 중시하는 고객을 위해 당 함량, 칼로리를 20% 낮춘 듀오안 저지방 플레인까지 라인업을 확대하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패키지 또한 심플하면서도 세련미 넘치는 신용기를 개발해 함축적인 메시지를 담아냈으며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150)로 휴대성과 편리성까지 높였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장 건강을 통한 면역력 향상에 관심이 집중되며 신바이오틱스를 함유한 듀오안의 인기가 높아져 단기간에 매출 200억원이라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사랑에 힘입어 다양한 발효유 제품 개발에 공들이며 듀오안의 성장세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원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