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복합여성수술 후기·부작용 꼼꼼히 살펴야

[의학칼럼/ 쏙 좁은 여자]

정창원 원장(산부인과전문의)

추석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명절이 낀 연휴는 기간이 긴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양한 수술일정인 몰리기 마련이다. 특히 올해 연휴는 이른 시기에 찾아와서 연휴를 이용한 수술을 계획하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조금 서두를 필요가 있다.

복합 여성수술(질회음부수술)의 경우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꼭 연휴를 앞두고 수술할 필요는 없다. 수술 부위가 밖으로 노출되는 것도 아니고 수술 직후 직장생활에도 큰 제약이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편하게 쉴 수 있는 연휴에 수술하고자 하는 경향은 여전히 강하다.

얼굴에 하는 성형수술의 경우 붓기나 멍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연휴를 앞두고 수술이 몰리는 경향은 더 심하다. 또 최근에는 얼굴이나 가슴 등 성형수술 후 쉬는 김에, 이쁜이수술이나 요실금수술과 같은 질회음부수술을 병행하려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명절에도 귀향하지 않고, 자신을 위해 투자하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더욱 더 확산되고 있는 실정이다.

또 추석연휴 수술을 계획하는 사람들은 질필러, 질레이저 같은 단순시술 보다 질축소수술과 요실금수술을 동시에 하거나, 대음순수술과 치구지방흡입-y존성형 같은 복합 여성질성형을 원하는 수요가 더 많다.

요즘에는 질성형수술에도 여러 종류가 있고 수술방법도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수술 전에 여러 병원을 방문해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여러 수술을 동시에 진행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전문의 선택은 필수다.

하지만 문제는 이 분야 수술이 제대로 된 의학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다. 언론에도 소개되기 어렵고, 이미 수술을 한 사람들 조차 본인의 수술 후기를 드러내기 꺼려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질성형 잘하는 병원을 구별하기 위해서는 수술 전후 사진이나 수술 후기 등을 꼼꼼히 비교해보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특히 Y존성형이나 질임플란트 복합 질축소수술 등의 수술방법은 일반 산부인과에서는 쉽지 않은 수술법이기 때문이다.

가장 흔하게 행해지는 복합 질성형인 이쁜이수술과 요실금수술은 모두 질 안에 하는 수술이고, 질이완과 요실금이 생기는 원인과 치료경과도 같기에, 보통 이 두 수술을 같이 하는 경우가 많다.

병원 선택 시에는 가격이 싼 곳만 따질게 아니라, 다양한 수술을 동시에 진행해본 경험이 많은 곳인지, 부작용 대처 노하우 등이 충분한지 등을 더 중요하게 살펴봐야 한다. 요실금수술은 어차피 보험적용을 받기에 비용은 큰 차이가 없으므로, 수술 전 충분한 상담과 수술 후 관리까지 꼼꼼히 챙겨주는지 등을 염두에 둬야 한다.

/ 도움말-정창원 리에스여성의원 대표원장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