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태솔로의 비뇨기과 해결책은 바로 음경 자신감!

[섹스의학]

40대 초반의 미혼남성이 음경이 작다는 고민으로 진료실에 내원하였다.

자신의 음경이 지나치게 작다고 생각하여 대중목욕탕이나 찜질방 등의 대중시설을 이용하지 못하였고, 여성과의 교제도 단 한번도 생각해 본적이 없을 정도로 위축된 삶을 살아가고 있었다. 그야말로 여성이 본인의 음경을 보는 것이 두렵다고 얘기할 정도로 극도의 심리적 위축감에 의한 모태솔로의 전형적인 삶을 걸어가고 있었다.

극심한 음경왜소증을 호소하는 남성의 음경을 관찰했지만, 음경왜소증과는 전혀 무관하며 본인의 음경은 지극히 정상이지만 스스로가 음경이 왜소하다고 생각해서 움츠려드는 음경왜소 콤플렉스로 진단이 되었고, 충분한 상담후에 본인의 음경을 현재보다 더욱 크게 성형하는 음경확대술을 시행하였다.

남성은 음경확대 후의 결과에 대단히 만족스러워하면서 이후 지속적으로 동반된 발기부전 등의 성기능개선 치료후 형성된 자신감으로 여자친구도 생겼다고 말해주었다. 평생 헤어나오기 힘들뻔했던 모태솔로에서 벗어나게 된 것이다.

음경왜소증이라고 하면 성인남성의 경우는 크기를 기준으로 발기되기전 음경이 4cm이하가 되는 경우를 의미하고, 이러한 음경왜소증은 2가지로 나눌수가 있다.

평균적인 크기에 비해서 정말로 음경의 크기가 적은 진성왜소음경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음경의 성장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이고, 함몰왜소음경은 음경의 크기는 정상이지만 음경이 복부비만이나 복벽에 파 묻혀서 작게 보이는 소견으로 최근 식생활과 생활패턴의 변화로 복부비만이 증가하면서 그 수가 크게 늘고 있는 추세이다. 즉, 음경이 아랫 배의 과도한 지방에 묻혀버려 원래의 음경 크기는 정상인데 작게 보이는 함몰음경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이러한 음경왜소증 환자의 정확한 통계는 없지만 본원에도 남성이 왜소증이라고 내원하시는 남성들의 대부분은 실제 음경왜소증과는 무관한 음경왜소 콤플렉스인 경우가 아주 많다.

이처럼 본인의 음경이 왜소하다고 실망하면서 모태솔로로 지낼 이유는 전혀 없다. 얼굴 성형이나 가슴성형과 같이 자신이 원하는 음경을 가지고 태어나지 못했다면 음경확대나 귀두확대 등 의학의 힘을 빌리면 된다. 어차피 선택은 본인의 자유이고 만족의 기준은 본인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음경확대나 귀두확대의 경우 최근에는 칼을 대지 않고 이전에 수술로 이식하던 저장진피를 분말화해 주사로 넣을 수 있도록 해 수술에 대한 거부감이나 두려움이 있는 분들이 수술보다는 간편한 저장진피 분말 주입술을 받는 경우가 많으며 시술시 사용하는 재료는 식약청 기준을 구비한 안전한 재료가 사용되고 있다.

그야말로 10분이내의 간단한 주사시술로 본인이 원하는 형태의 이상적인 음경을 가질수 있게 된 것이다. 남성들은 원하는 얼굴뿐만 아니라 음경도 본인 욕구에 만족할만한 수준으로 성형이 가능하게 된 현대의학의 놀라운 혜택으로 모태솔로에서 얼마던지 탈출이 가능하게 된 시대에 살고 있다.

-대구코넬비뇨기과 원장 이영진-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