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 ‘언제’보다 ‘어디서’가 중요

도움말/ 인천 글로벌365mc병원 안재현 대표병원장

코로나로 인한 경제 위축을 극복하기 위한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점을 이용, 일부 성형외과들은 각종 할인을 제공하면서 환자들을 유혹해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재택근무를 하거나 외출을 줄어든 직장인들은 지금이 ‘시·수술의 적기’라는 말에 조급하게 병원을 선택한 경우도 적지 않다. 지방흡입을 고려하는 사람들도 예외는 아니다.

하지만, 병원을 선택하는 기준으로 가격이나 타이밍보다 우선시 되어야 할 요소들이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지방흡입수술 시 회복까지 필요한 기간을 고려해 수술 시기를 결정하는 것이 좋은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이미 여름에 들어선 요즘, 예상보다 긴 회복기간에 수술 타이밍을 놓친 것은 아닐까 고민할 필요는 없다.

가장 중요한 수술의 결과는 어떤 계절에, 어느 시기에 하느냐에 영향을 받지는 않는다. 오히려 인체 해부학적 이해도가 높고, 수술 경험 및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

지방흡입수술의 경우 전체적인 체중 감량이나 비만 해결 보다는 체형 교정에 목적이 있는 경우가많다. 그만큼 고민 부위에서 정확히 필요한 양의 지방을 뽑으면서 몸매 라인을 아름답게 디자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의료진의 경험이나 기술이 수술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 수술인 셈이다. 결과적으로 병원을 선택할 때는 수술 경험이 풍부하고, 섬세한 진료로 맞춤 디자인이 가능한 의료진이 있는지 따져볼 것을 권한다.

또, 보다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 마취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혈액 검사 과정을 거치는지, 수술실 환경은 잘 관리되고 있는지 등 병원의 안전 시스템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지방흡입 수술 자체로는 위험한 수술은 아니다. 하지만, 마취 전문의가 없는 환경에서 장시간 이어지는 수술은 자칫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마취 전문의가 상주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대용량 지방흡입이 필요한 경우라면 더욱 꼼꼼히 살피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병원에서 지방흡입 후 사후관리를 얼마나 체계적으로 제공하는지도 병원 선택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다.

지방흡입수술은 피부 밑에 가느다란 관인 캐뉼라를 삽입해 지방세포를 체외로 빼내는 수술이다. 최소한의 절개로 부담감이 적지만 회복기간 동안의 체계적인 관리가 뒷받침 되어야만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 체외충격파·고주파·엔더몰로지·비만주사 사후관리 시술은 지방흡입 결과를 뒤집는 것은 아니나, 보다 빠른 회복과 라인 정리를 돕는다. 이 같은 관리를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는지를 체크해보는 것이 현명하다.

지방흡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병원 선택에 있어서 가격이나 이벤트 기간 등 의료 기술과 무관한 요소로 성급한 결정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좋은 병원을 선택하고, 수술 후에 컨디션을 고려한 적절한 운동, 건강한 식단 유지 등의 노력을 기울인다면 충분히 기대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민정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