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능 강화의 최상 운동법의 정확한 실제와 원리

[섹스의학]

음경주변은 앞으로는 치골부터 뒤로는 척추 꼬리부분까지 연결되어 있는 다양한 근육과 인대조직이 얅게 에워싸서 골반괄약근을 형성해서 음경의 혈류량도 유지하고 발기력을 강화하는 주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성기능향상을 위한 가장 좋은 최고의 운동법인 골반근육강화는 실제 운동법을 보여 줄수도 없고 이론적인 원리만 알고 시행을 하게 되므로 실제로 제대로 된 골반근육강화법을 시행하지 못하고 남성은 골반근육단련을 했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아주 많다.

비뇨기과 전문의인 필자가 정확하고 실제적인 골반운동강화법을 알려드리니, 모든 남성들이 핵심적인 개념을 이해하셔서 발기 부전 개선을 이루기를 바란다.

우선 골반괄약근은 편하게 누워있거나, 앉은 상태에서 골반을 앞으로 내어서 회음부가 압박을 받지 않는 앉는 상태에서 음경과 항문부위를 강하게 조으게 되면 음경-회음부-엉덩이 근육에서 수축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이 근육이 바로 강화하고자 하는 골반 근육이다. 음낭과 항문 중간부위에 손을 대고 항문 주변을 지긋이 조으게 되면 단단해지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 이 근육을 집중적으로 강화시키게 되면 성기능이 향상되고 발기부전이 치료되는 효과가 발생한다.

골반괄약근은 대단히 약한 근육층으로 된 근육인대 다발이므로 다른 대근육에는 힘이 들어가지 않는 상태에서 시행해야 한다. 다른 대근육에 힘이 들어가게 되면, 소근육층인 골반괄약근에는 제대로 된 힘이 들어갈 수가 없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가장 편한게 누운 자세로 회음부가 압박되지 않는 상태에서 숨을 내쉬고 10초 정도 괄약근을 꽉 조인다. 이때 다른 근육에는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최대한 이완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10초 정도 놓았다가 다시 조이는 운동을 하루 100회 이상 반복한다.

이러한 훈련시 조으는 골반 근육의 강도는 한가지의 강도가 아니라 강하고 약하고 중간단계로 나름대로 강도를 설정하고 이러한 강도의 변화를 반복해서 되풀이하게 되면 수개월 후 골반 근육은 강화되고 자연스럽게 발기부전에서도 벗어날 수가 있다.

이러한 골반 조으는 운동방법으로 골반괄약근 강화운동이 제대로 되지 않는 분들은 최대한 이완된 누운 상태에서 항문에 빨대를 꽂은 것처럼 상상을 하고 항문 빨대를 통해서 물을 지긋이 빨아당긴다는 느낌으로 항문을 조으게 되면 아주 효과적인 강화운동이 될수 있다. 항문으로 물을 당긴다는 느낌으로 꽉 조으는 것이 아니라 지긋이 조으게 되면 약한 근육다발층인 괄약근 강화 운동이 아주 효과적으로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의자에 앉은 상태일 때는 음낭과 항문사이 근육이 압박되지 않도록 허리를 앞으로 최대한 내민상태에서 똑 같은 느낌으로 이완상태에서 시행을 하면 근육강화 효과를 최대화 할 수 있다.

골반근육강화운동의 횟수는 하루 최소 100번 이상에서 시작해서 익숙해지면 수백 번 이상을 일상생활에서 되풀이하면 된다. 이러한 성기능 강화를 위한 골반근육강화훈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편안한 마음과 주변 환경이다. 가장 일상적이면서도 편안한 방법으로 시행이 되어야 한다. 긴장이 된 상태에서는 운동효과도 저하되고 성기능 개선을 위한 혈류순환 개선효과도 떨어지기 때문인 것이다.

-대구코넬비뇨기과 원장 이영진-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