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소재 건강 브랜드 ‘굿베이스’ 주목

290여 가지 원료 안전성 검사 거쳐 제품화

최근 유통업계에 따르면, 명절 선물로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은 단연 건강 관련 선물세트다. 올 해 추석은 폭염과 폭우로 인한 신선제품 가격 상승으로 건강 관련 선물의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나라 건강식품을 대표하는 ‘정관장’ 브랜드의 KGC인삼공사는 ‘굿베이스’라는 자연소재 브랜드를 지난 2010년 론칭했다. 출시 후 ‘정관장’의 신뢰도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성장해 올해 상반기에는 전년 대비 81%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굿베이스’는 안전성 관리로 유명한 정관장의 원료와 품질관리 시스템을 그대로 적용해 290여 가지가 넘는 안전성 검사를 통해 제품을 관리한다.

‘굿베이스’의 제품은 자연소재 시리즈와 기초영양 시리즈로 분류된다. 자연소재 시리즈는 최적의 원료를 찾아내 자연소재의 맛과 성분을 느낄 수 있게 만든 제품이며, 기초영양 시리즈는 최근 새롭게 추가된 카테고리로 자연에서 찾은 건강한 원료를 통해 만든 자연유래 영양소 기반 건강기능식품이다.

자연소재 시리즈는 정관장 6년근 홍삼이 함유된 ‘홍삼담은’ 라인과 자연소재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자연이키운’ 라인으로 나뉜다. ‘홍삼담은’ 라인은 아로니아, 석류, 흑마늘, 산수유, 블루베리, 헛개, 푸룬, 참꿀 8종이 출시돼 있으며, ‘자연이키운’ 라인에는 양배추브로콜리, 수세미배도라지, 호박, 자색양파 등의 제품이 있다.

‘굿베이스’는 소재별 세계 유명 주산지에서 자란 원료를 엄선해 만든다. 대한민국의 홍삼부터, 폴란드산 아로니아, 미국산 블루베리, 이란산 석류 등 재배환경에 적합한 주산지에서 자란 원료를 사용했으며, 소비자가 안심하고 맛있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노력했다.

기초영양 시리즈 8종 출시…10월 9일까지 다양한 혜택
자연소재 시리즈 중 인기가 높은 ‘홍삼담은 아로니아’는 아로니아 중에서도 전 세계 아로니아의 90%를 생산하는 폴란드산 아로니아를 사용했다. 아로니아는 장미과에 속하는 다년생 관목 식물로 과거 중세 유럽 왕족이 먹는 베리로 알려져 ‘킹스베리’라 불린다.

기초영양 시리즈는 멀티비타민미네랄, 오메가3, 비타민C 등 8종이다. 까다롭게 선정한 자연유래 영양소로 믿고 섭취할 수 있으며, 작은 정제 사이즈로 목걸림이 없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기초영양 시리즈 중 대표 제품인 ‘멀티비타민미네랄’은 인디안 구스베리 추출 비타민C와 쌀발효분말에서 추출한 마그네슘, 건조효모에서 추출한 비타민 B1·B2·셀렌·아연 등 9종의 비타민과 4종의 미네랄이 함유돼  있으며 과일 채소 분말 12종이 부원료로 추가돼 있다.

‘굿베이스’ 제품은 전국 정관장 매장, 백화점, 대형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며, 최근 홈플러스 10개 지점(남현점, 상봉점, 김포점, 부천상동점 등)에 단독 매장으로 입점해 에코백 증정 등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이번 추석을 맞아 9월 15일부터 10월 9일까지 25일간 굿베이스 제품 및 추석 선물세트, 홍삼톤골드, 홍삼톤마일드, 화애락, 홍천웅 등 주요 인기 제품들에 대해 구매혜택을 제공하는 ‘마음 전하고픈, 당신께만큼은 정관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7월 건강기능식품에 특화된 온라인 쇼핑몰인 ‘정관장몰’(www.kgcshop.co.kr)을 오픈했다. 정관장 제품을 비롯한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건기식과 정부 인증 획득 상품 중심의 안심먹거리, 에스테틱 화장품, 생활용품 등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의 쇼핑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추석에는 정관장몰에서 구입한 제품을 원하는 가맹점에서 수령하는 ‘매장픽업 서비스’도 처음으로 제공한다.


이원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