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등급 녹용 담은 프리미엄 브랜드

[2025 보건산업 대표 브랜드]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천녹
뉴질랜드 사슴 뿔 엄선… 8단계 철저한 원료 관리

정관장 천녹 라인업

'정관장 천녹(天鹿)'은 '하늘이 내려준 귀한 녹용'이라는 뜻으로, 뉴질랜드 청정 환경에서 자란 건강한 사슴의 뿔만을 엄선한 뒤 정관장의 엄격한 품질관리가 적용된 홍삼 등 전통 원료를 배합해 만든 프리미엄 녹용 브랜드다.

'정관장 천녹'에 사용되는 모든 녹용은 뉴질랜드 정부가 보증한 최상위 등급(SAT, Super A Traditional)이다. 뉴질랜드녹용은 그 품질에 따라 총 30개의 세부등급으로 나눠지는데, 이중 녹용의 두께, 분골의 길이, 전지 길이, 무게 등 까다로운 조건에 부합하는 최상위 등급을 SAT라고 부른다.

여기에 녹용 관련 특허기술 8개를 보유한 정관장의 기술력과 철저한 원료관리 기준 8단계(직접계약, 생산관리, 안전성검증, 품질검증, 건조관리, 건조검증검수, 선별, 품질검사)가 더해져 '정관장 천녹'이 만들어졌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한 품목은 20여종 중 가장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다. 홍삼은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뤄 피로물질 농도를 감소시키고 에너지 생성 호르몬을 촉진함으로써 대식세포 활동 촉진시킨다. 이를 통해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에 도움, 항산화 작용 등의 기능성을 식약처로 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120여년 역사의 정관장 홍삼은 최고 품질의 홍삼을 생산하기 위해 재배지 선정 단계에서부터 제품이 출하되기까지 최대 430여 가지 항목의 안전성 검사를 실시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한다.

'정관장 천녹'은 다양한 제형으로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천녹정'은 녹용과 홍삼을 함유한 농축액 제품이며 '천녹정편'은 '천녹정'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스틱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또 '천녹톤'은 녹용과 홍삼을 주원료로 숙지황, 구기자, 당귀 등을 더해 만든 액상 파우치 타입이며 '천녹강환'은 낱개포장으로 간편하게 씹어먹는 환 타입이다. 편의성은 물론 모든 제형에서 독자기술로 녹용의 비린 맛을 깔끔하게 잡고 건강한 맛을 구현했다.

여성을 위한 맞춤형 녹용 제품인 '천녹W'도 있다. 예로부터 왕비의 건강을 위해 궁에서 올렸던 4가지 전통원료인 숙지황, 작약, 천궁, 당귀의 사물(四物)과 여성에게 특화된 원료인 연자육, 약쑥, 익모초, 솔싹 등을 더해 여성 고객을 위한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시니어 맞춤 녹용인 '천녹S'또한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이다. 녹용은 한의학적으로 근육과 뼈를 강하고 튼튼하게 하는 '강근골'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에 6가지 전통원료(숙지황, 산약, 천궁, 산수유, 복령, 백출)와 시니어 특화 부원료(두충, 우슬, 천마, 오미자)를 더해 노년기 건강을 케어한다.

남성 맞춤형으로는 '천녹 비스트롱(BESTRONG)'이라는 환 제형의 제품도 선보였다. 천녹 비스트롱은 최상급SAT녹용에 홍삼, 마카, 복분자, 사슴꼬리 등 스태미나 대표 원료를 담아 깊은 활력을 빠르게 채우고 싶은 남성에게 제격인 제품이다. 남성의 힘을 상징하는 패키지 디자인으로 녹용의 강인함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원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