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신행)이 '2025년도 해외 화장품 바이어 상담회 운영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연구원 측에 따르면 올해 운영되는 해외 화장품 바이어 상담회 운영사업은 국내 화장품 기업의 B2B·B2C 비즈니스 지원을 위해 태국 현지 상담회(시장개척단, 6월 예정),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상담회(국내 개최, 10월 예정)와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운영 지원으로 구성했다.
해외 화장품 바이어 상담회 참여 기업은 태국 현지 바이어 상담회와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상담회 프로그램별로 각각 모집할 계획이다.
먼저 6월 예정인 태국 현지 바이어 상담회(시장개척단) 참여 기업은 오늘 17일(월)까지 연구원에서 운영하는 화장품산업정보포털(올코스)에서 신청하면 된다.
국내 화장품 기업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시 원활한 수출 활동을 위해서 태국 화장품 인허가를 취득한 기업과 CGMP, ISO22716 등 화장품 생산·품질 관련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을 우대한다.
선정된 기업은 기업별로 준비사항을 점검한 후, 바이어를 대상으로 제품 홍보가 진행되며, 바이어-기업간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예정된 6월 태국 현지 상담회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기업은 국내 화장품 기업 10개사 내외로, 최대 2인까지 현지 숙박 등이 제공되며 항공권은 기업 부담이다.
이와 함께 10월 국내에서 개최 예정인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상담회의 경우 참여 기업을 오는 5월 중 모집할 계획이다.
박상훈 연구원 실장은 "기업 수요조사 등을 통해 태국 현지 상담회(시장개척단)를 준비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바이어 비즈니스 매칭 등을 통해 국내 화장품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의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연구원에서는 지난해에 해외 바이어 온·오프라인 상담회 운영을 통해 약 40억원의 수출 계약을 추진했으며, 인플루언서 행사도 함께 진행해 참여 기업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국내 K-뷰티 체험 홍보관(뷰티플레이)에서는 입점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바이어 상담회와 인플루언서 홍보 마케팅을 진행해 기업의 수출을 지원하고 있다.
문의: 기획홍보팀 김종현 팀장(031-372-1326).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