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약사회(회장 이좌훈)는 지난 25일 인천광역시 약사회관 3층 대강당에서 제36회 정기총회 및 연수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회원 약사 총 1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인천광역시약사회 인파니 합창단의 멋진 합창무대로 행사가 시작됐다.
채영민 총무이사의 사회와 김대운 총회의장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총회에서는 이좌훈 회장의 인사말, 조상일 인천시약사회장의 격려사, 강범석 서구청장의 축사, 성금 전달식 및 시상식, 장학금 전달식 순서로 진행됐다.
이좌훈 회장
이좌훈 회장은 관내 도움이 필요한 고등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및 약물안전사용교육, 365 공공심야약국 운영 등 지난해 사업을 보고하는 한편 "올해는 회원 간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며 회원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연수교육은 휴베이스 김현익 대표이사가 '단골만들기(달라진 고객, 달라져야 할 약국)'을 주제로 강의했다.
구약사회는 이날 서구청에 100만원의 이웃사랑 성금 전달 및 서구 관내 약국에서 비닐봉투 무상제공 금지에 따른 모금함에 모인 금액을 모아 사랑 나눔 모금 70만원을 추가로 전달했다.
또한 교육청과 보건소의 협조를 받아 관내 7명의 장학생들을 선발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어 구약사회는 2024년 감사보고 및 결산 심의 후, 회장선출에서 이좌훈 회장이 단일후보로 제15대 서구약사회장으로 선출되었으며 이로써 3번째 연임을 하게 됐다. 이좌훈 회장은 서구약사회를 위해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이후 총회의장과 부의장, 임원, 지부파견대의원 선출 및 2025년 사업계획안, 예산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이날 총회에는 조상일 인천광역시약사회장, 강범석 서구청장, 장준영 보건소장 등이 참석했다.
[정기총회 수상자]
◆인천시약사회장 표창패=어강해 약사
◆인천시약사회 의약품식품안전센터장 표창장=박상욱 약사
◆서구청장 표창장=윤서영, 김범수 약사
◆서구약사회장 표창패=전옥신, 하경철, 이연경 약사
◆서구약사회장 감사패=이지혜 주무관, 홍장선(동화약품), 임태혁(동국제약)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