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화가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액티비전(Activision)의 콜 오브 듀티(Call of Duty®)와 콜라보를 기념해 편의점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의 CU, 이마트24에서 11월 한달 동안 실시된다. 참여 방법은 맥콜 구입 시 편의점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을 보여주고 포인트를 적립하면 자동 응모된다. CU는 포켓CU, 이마트24는 이마트편의점 앱을 이용할 수 있다.
경품은 추첨을 통해 차등 지급되며, 1등에게는 콜 오브 듀티 '야간 투시경', 2등 콜 오브 듀티 '백팩 세트', 3등 콜 오브 듀티 '뚱캔 탄띠', 4등 맥콜 350ml 기프티콘 등 콜 오브 듀티의 테마가 적용된 실물 굿즈를 비롯해 다양한 선물들이 준비됐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초 문자로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맥콜은 지난 8월 '콜 오브 듀티 : 모던 워페어'와 제휴를 맺고 시즌 한정판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해당 콜라보 제품은 출시 후 약 2달 동안 130만개가 판매되며 호평받았다. 제품에는 게임 속 진척도를 빠르게 올릴 수 있는 경험치 2배 코드와 패키지 전면에 게임 속 캐릭터인 프라이스 대위와 사이먼 고스트 라일리 중위를 그려넣어 게임 마니아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했다.
맥콜은 이번 인기에 힘입어 11월 13일 출시를 앞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Call of Duty®: Black Ops Cold War)’와 신규 콜라보 제품 250ml을 추가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일화 박영민 기획팀장은 “게임 등 타 업종과의 콜래보레이션은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특정 기간 동안 한정 수량으로만 만나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반응이 좋은 편”이라며 “트렌드에 앞서갈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구상 중이다”고 전했다.
한편 보리 탄산음료 맥콜은 전남 강진군의 유기농 겉보리를 주원료로 사용해 비타민B와 C가 풍부한 반면, 인산, 캐럴멜색소, 합성착향료 등은 일체 첨가되지 않았다. 1982년 출시이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62억캔 누적 판매량을 달성했으며 이를 일렬로 세우면 지구 19바퀴에 달한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