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몸매 관리 도움 주는 아이템은

신진대사 촉진하는 건강기능식품 등 추천

(위에서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한국허벌라이프 ‘Formula 1 건강한 식사’,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비타민하우스 ‘플레이틴’

아침을 건너뛰고 점심은 외식으로 해결, 여기에 잦은 회식까지. 많은 중년 남성들이 불규칙적인 식생활로 인한 비만의 위험에 직면해있다. 배만 볼록 나온 복부비만은 건강은 물론 스타일까지 망치는 주범이 된다.

복부 비만을 줄이고 싶다면 점심에 과식하지 않도록 아침을 반드시 챙겨먹고, 칼로리 걱정 없이 균형 잡힌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식사대용식을 아침 또는 저녁으로 섭취하면 좋다.

특히 식사대용식을 고를 때에는 한국인 식단의 특성상 자주 섭취하게 되는 탄수화물보다, 노화에 따른 근육 손실을 예방하는데 도움 줄 수 있는 단백질이 충분히 포함된 제품인지 눈여겨 봐야 한다.

한국허벌라이프의 ‘Formula 1 건강한 식사는 단백질을 비롯해 16가지 이상의 비타민과 무기질, 허브와 식이섬유 등 균형 잡힌 영양소를 고루 함유한 베스트셀러로 여섯 가지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의 마이밀역시 1일 필요 단백질의 24%를 포함, 탄수화물, 비타민 등을 한 팩에 고루 배합한 제품으로 고소하고 담백한 마이밀 그레인’, 부드럽고 향긋한 마이밀 바나나두 가지로 선택 가능하다.

비타민하우스의 플레이틴은 엄선된 단백질 3종과 아미노산, 비타민과 미네랄을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다. 총 다섯 가지 맛으로, 채식주의자와 유당불내증 소비자를 위한 케일베리맛을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좌측부터) 인바디 가정용 체중 체지방계 ‘인바디 다이얼’과 인바디 어플리케이션, 모바일 트레이너 어플리케이션 ‘모두의 트레이닝’

1:1 맞춤형 온라인 상담 프로그램

아재 몸매에서 벗어나 슬림하고 탄탄한 몸을 가꾸고 싶지만 정신 없이 지나가는 하루에 식단 조절도, 운동도 작심삼일에 그치게 되는 중년들이 많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이 40세 이상 한국 소비자 5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헬시 에이징설문 결과, 규칙적인 운동을 하지 못하는 주된 이유로 동기 부족과 시간 부족(42%)이 공동 1위로, 2위로는 금전적 부담(34%)이 꼽혔다. 값비싼 퍼스널트레이닝 대신 의지를 북돋아 줄 나만의 전담 코치가 필요하다면, 온라인을 통해 상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인바디의 가정용 체중 체지방계 인바디 다이얼은 가정에서 편리하게 체중, 근육량, 체지방량, 체지방률, BMI 및 내장지방레벨 관리가 가능하다.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 신체의 변화를 간편하게 살펴볼 수 있으며, 어플리케이션 내 인바디 전문상담사기능을 통해 1:1 상담을 제공한다는 것이 장점. 모바일 트레이너 어플리케이션 모두의 트레이닝은 전담 코치가 주차별 운동 프로그램과 회식, 여행 등에 맞는 맞춤형 식단까지 1:1로 관리해줘 인기다.

한국허벌라이프 역시 뉴트리션 제품을 구입할 경우 본인이 설정한 체중 감량, 근육 증량 등의 목표에 따라 담당 멤버가 운동과 식단 조절 등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좌측부터)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루이스 이그나로 나이트웍스 비타민 C, E, 엽산’,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허벌 알로에 겔’

저하된 신체 능력 관리 돕는 건강기능식품

청년 때와 달리 쉽게 지치고 무거워진 중년이 되면 건강기능식품 섭취가 도움이 된다.

이 때 반짝 유행하는 건기식이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 살 빼는 약등에 의존하는 대신, 나이에 따라 저하될 수 있는 항산화나 신진대사,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항산화 영양소는 비타민CE.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루이스 이그나로 나이트웍스 비타민 C, E, 엽산은 비타민 CE는 물론 물론 혈액 생성에 필요한 영양성분인 엽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중장년층 사이에 특히 인기다.

평소 육류 위주의 고열량 식생활을 즐긴다면 체지방 감소, 콜레스테롤 개선 및 원활한 대사를 도와주는 카테킨이 포함된 제품도 고려해 볼 만하다.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의 메타그린은 현미 녹차 15잔 분량의 녹차 카테킨이 함유된 순수 녹차 정제 제품이다. 국물 위주의 식습관과 음주, 흡연을 끊지 못하는 중년 남성이라면 피부, 면역력,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알로에 섭취를 권한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허벌 알로에 겔은 유기농 인증을 받은 멕시코산 농축 알로에 베라 겔 즙액 224%를 함유했으며, 오리지널, 망고 맛으로 일상 속 언제 어느 때나 부담 없이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이원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