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스크럽’으로 건강한 스킨케어

환절기를 위한 저자극 고보습 각질관리 제품 한자리

건강한 피부 관리의 첫걸음은 피부가 건강한 재생 주기를 갖도록 만드는 것. 이를 위해서 묵은 각질 제거는 필수다. 각질을 관리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환절기 예민해진 피부라면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기초 스킨케어 단계에서 사용 가능하고 매일 사용해도 좋은 저자극 데일리 스크럽 제품을 찾아보자.

기초 스킨케어 하면서 각질 제거까지

피부가 예민한 시기, 가급적 기초 스킨 케어에 각질 관리 기능이 포함된 제품을 고르자. 세럼이나 토너같이 매일 사용하면서 각질까지 관리해주는 제품이 있다.

▲왼쪽부터 크리니크 턴어라운드 엑셀러레이티드 리뉴얼 세럼, 클라란스 젠틀 엑스폴리에이터 브라이트닝 토너, 아베다 보태니컬 키네틱스 엑스폴리언트.

 
크리니크 ‘턴어라운드 엑셀러레이티드 리뉴얼 세럼’은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즉각적인 생기를 부여하고 노화로 인해 느려진 턴오버 주기를 가속화한다. 각질 세포간의 연결 고리를 느슨하게 만들어 피부 표면의 각질을 제거해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제품.

클라란스 '젠틀 엑스폴리에이터 브라이트닝 토너'는 피부를 맑고 부드럽게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저자극 데일리 필링 토너다. 타마린드 추출물이 피부 각질 관리에 도움을 주고, 화이트 네틀 추출물이 모공을 관리해 부드럽고 건강해 보이는 피부로 가꿔준다.

아베다 ‘보태니컬 키네틱스 엑스폴리언트’는 토너 타입 각질제거제로 미도우 스위트에서 추출한 식물성 살리실산이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내고 라벤더와 캐모마일이 피부를 진정시킨다. 저녁 세안 후 부드럽게 닦아내면 피부결이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매일 사용해도 촉촉한 바디 스크럽  

얼굴뿐만 아니라 몸 각질 관리도 무리하게 하면 하지 않는 것만 못하다. 가능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목욕 마지막 단계에 욕실 안의 온도와 습도가 스크럽 속의 유효성분이 피부 깊숙이 침투하도록 한다. 제품은 가급적 식물성 오일 성분이나 시어 버터를 함유해 피부 건조를 유발하지 않는 것으로 고르자.

▲왼쪽부터 더마비 데일리 모이스처 크림 스크럽, 록시땅 시어 버터 울트라 리치 바디 스크럽, 키엘 젠틀 바디 스크럽.


더마비 ‘데일리 모이스처 크림 스크럽’은 48시간 고보습 효과를 인증 받은 크림 성분이 함유돼 스크럽 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부드럽게 마무리해준다. 천연호두나무껍질과 살구씨가루의 천연 스크럽 알갱이로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자극 없이 딥클렌징 해주는 제품.

국제 특허 피부장벽 기술 MLE를 접목시킨 ‘MLE 보습과학 포뮬러’와 코코넛야자오일 5% 함유로 스크럽과 동시에 피부결 정돈과 촉촉한 보습을 유지시켜준다. 튜브 타입이라 위생적이며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

록시땅 ‘시어 버터 울트라 리치 바디 스크럽’은 시어너트 가루 스크럽이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바디 스크럽이다. 시어 버터가 자극을 줄이고 재생·유연 효과를 주며, 살구 오일이 영양 공급을 해 피부를 더욱 촉촉하게 가꿔 준다.

키엘 ‘젠틀 바디 스크럽’은 천연 살구씨의 저자극 스크럽제로 풍성한 크림 텍스처가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준다. 동시에 피부 보습을 도와 생기 있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며 캐모마일 추출물의 은은한 향이 아로마 효과를 준다.






김혜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