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디자인에 기술력 더한 화장품 인기

아이디어 화장품, 뷰티업계 대세로 떠올라

뷰티 업계에 기발한 창의력을 더한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하루에도 수십 개의 신제품이 쏟아져 나오는 뷰티업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아이디어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다.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 제품까지 새로운 제형과 독특한 성분 등의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오감을 사로잡으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성분은 물론 혁신적인 디자인 패키지

유행과 트렌드가 시시각각 변하고 매일 수많은 제품들이 일시에 출시되면서 소비자의 눈에 들고 선택 받기 위한 디자인의 중요성은 갈수록 강조되는 추세다. 치열한 경쟁 구도 속에서 차별화된 디자인이 한 몫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의 시선과 관심을 빼앗기 위해 단순히 보기 좋은 예쁜 디자인이 아닌 제품의 컨셉과 특징은 물론 내용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패키지로 소비자의 구매 감성을 자극해 소비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일명 주사기 팩이라 불리는 더우주의 우주 페이스 마스크’(앰플2.8ml/마스크27ml)는 패키징 산업의 우수 기술 개발 등을 평가하는 ‘2016년 미래 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에서 국무 총리상을 수상했다. 신개념 투터치 주사기 마스크팩으로 활성 성분의 신선함을 보존하기 위해 더우주만의 특허 받은 신기술을 이용해 앰플을 주사기에 따로 보관하며 차별화된 패키징을 선보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용 전 주사기형 앰플에 담긴 영양 성분을 마스크팩에 주입한 후 믹스해 사용하면 유효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작용해 광채 유지는 물론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비오뜨는 와인 모양 패키지의 샤또 와인 립스틱’(7g)을 출시했다. 잘 숙성된 고급 와인 성분이 입술의 최적 온도인 27도에 반응하는 스마트 멜팅 베이스로 촉촉한 발림성과 풍부한 컬러감을 자랑한다. 립스틱 상단 와인 뚜겅 모양의 컬러 캡 부분을 열면 스퍼지 타입의 팁이 내장돼 있어 손가락을 이용해 입술 경계를 닦던 불편함을 해소하고 깔끔하게 립라인을 정리할 수 있다.

생활 속 친숙한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

지난해는 물론 올해도 콜라보레이션의 열풍은 식지 않았다. 유년 시절 추억을 담은 친숙한 캐릭터는 물론 세계 유명한 디자이너의 예술적 감성과 창의력, 색채 전문 기업까지 다양한 분야와 손잡고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소장 가치를 높인 한정판으로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어른아이를 뜻하는 키덜트(Kid + Adult)가 하나의 대중 문화 콘셉트로 자리 잡으며 키덜트를 공략한 제품들이 끊임 없이 쏟아지며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올해는 생활 속에서 자주 접하며 친숙한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돼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LAP의 화장품 브랜드인 랩코스(LAPCOS)는 행복한 스마일리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SHARE YOUR SMILE(쉐어 유어 스마일)’란 주제로 행복한 미소를 전하는 사랑스러운 스마일리 캐릭터가 제품 패키지에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2016 S/S 뷰티 트렌드를 반영해 프라이머와 파운데이션 기능이 하나로 돼 매끄럽고 고운 피부를 연출해주는 밀착 프리데이션 쿠션과 쿠션봉이 달려있어 간편하게 생기 있는 볼을 만들어주는 톡톡 크림 블러셔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더페이스샵(THEFACESHOP)은 국민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인기제품들의 패키지를 바꿔 출시했다. 여름 시즌 피부관리에 꼭 필요한 아이템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의 깜찍 발랄한 모습이 담겨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독특한 아이디어와 색다른 원료의 만남

연령, 나이 등 고객층이 넓어지면서 소비자가 흥미를 갖고 다가올 수 있게 업체들의 아이디어 싸움이 치열해 지고 있다. 우수한 품질에 색다른 원료와 독특한 아이디어를 접목한 화장품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화된 성분 연구를 넘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결합된 새로운 성분 찾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관련 성분도 다양하게 확대 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새로운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들은 독특한 컨셉과 아이디어로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등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으며 인기를 얻고 있다.

스킨푸드의 유자 수분C 크림’(63ml)은 레몬보다 비타민C가 약 3개 풍부한 유자 추출물을 함유한 수분 크림이다. 국내 명인이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전남 고흥의 유자를 사용했으며, 유자의 유효 성분 손실을 최소화 하는 초임계 추출법으로 추출한 유자 오일을 담았다.

독특한 아이디어 상품도 눈에 띈다. 에뛰드하우스의 청순거짓 브라우 젤 틴트’(5g)는 눈썹에 자신이 원하는 모양을 그리고 2시간정도 기다린 후 떼어내면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이 유지돼 오랜 시간 눈썹을 그릴 필요가 없는 타투 브로우 제품이다. 시간이 지나도 지워지지 않아 바쁜 출근길이나 워터파크 등 여행을 갈 때에 유용한 제품이다.


이원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