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 수술 통계를 보면, 30~40대 여성이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현상의 배경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다. 특히 출산과 수유 후 윗가슴이 꺼져 자신감이 떨어진 3040 여성들이 이전의 예쁜 가슴을 되찾기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환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며 주목받고 있는 보형물이 바로 '멘토 부스트(Mentor Boost)'이다. 멘토 부스트는 최대돌출지점이 기존 제품보다 상단에 위치해 윗가슴이 꺼진 환자들에게 적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휴먼 성형외과 김국현 원장은 "가슴의 처진 정도와 윗가슴이 부족한 정도를 정확히 진단해 보형물을 선택해야 한다. 개인의 상태에 맞는 정확한 진단과 보형물 선택이 중요하다. 멘토 부스트는 이러한 조건을 충족시켜 출산 후 처진 가슴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주로 활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최신 보형물을 활용해 많은 환자들이 고민을 해결하고 있다. 다만, 안전성과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해 좋은 결과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의료진이 각 환자에게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그렇다면 멘토 부스트와 같은 혁신적인 보형물은 출산 후 여성들이 자신감을 되찾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고 전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