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와 화장품 ODM·OEM 전문기업 유씨엘이 지난 5일 송도 '글로벌 뷰티 헬스 R&D 센터' 건설 현장에서 안전 기원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 기원제에는 박진오 대봉엘에스 대표, 이지원 유씨엘 대표, 이해광 P&K 피부임상연구센타 대표를 비롯한 관계사 전임직원이 참석해 성공적인 완공을 기원했다.
송도 R&D 센터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에 연면적 2만9227㎡, 지하 2층~지상 5층 규모로 2025년 하반기 입주 예정이다. 첨단 스마트 공장에 원스톱 솔루션 구축을 통해 뷰티 사업, 바이오 신소재 및 고기능성 상품 개발 확대와 혁신 클러스터를 통한 신사업 추진은 헬스 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각 사업 성장을 촉진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R&D 센터는 미국 FDA OTC(Over the Counter, 일반 의약품) 인증과 의료기기 인허가를 받을 예정이며, 산학 오픈랩을 운영해 인천뿐만 아니라 한국의 고기능성 화장품과 의료기기 등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전 과정을 투명하게 볼 수 있는 코스와 다양한 세미나를 개최할 수 있는 공간도 함께 구성돼 있다.
특히 R&D 센터는 임직원들의 연구·업무 능률 향상을 위해 최적의 공간으로 설계했다. 인체공학적 공간 설계와 쾌적한 사무 환경 구성은 물론 지역 콘셉트와 어우러지는 외관과 글로벌 친환경 공간으로 조성한다.
스마트 팩토리를 활용한 실시간 물류 정보 흐름, 미래형 자동화, ERP, PLM, MES 등 빅데이터 통합관리 시스템도 운영할 계획이며, GMP 특화 및 외부 개방형 구조로 설계했다.
회사 관계자는 "송도 R&D 센터는 대봉엘에스, 유씨엘이 뷰티&헬스 사업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향후 인천과 한국의 Bio & Clean Beauty 화장품, 의료기기 등을 전 세계에 알리며 퀀텀 점프하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