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콧대는 얼굴의 중심을 잡아주고, 믿음직하고 깔끔한 인상을 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남성의 경우, 남성적인 라인과 믿음직한 인상을 위해, 여성의 경우에는 뚜렷한 이목구비의 완성을 위해 높은 콧대를 추구하는 편이다.
높은 콧대를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코 성형을 고려하곤 한다. 그렇다면, 코 성형 없이 만족스러운 높은 콧대를 가질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우아피부과 노태희 원장은 "성형을 받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콧대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한다. 코프팅이라고 부르는 코 리프팅 시술을 받는다면,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콧대를 개선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실제로, 수술을 받지 않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소요하지 않고도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절개와 같은 환자에게 있어 부담스러운 과정이 포함되지 않는다"라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코 리프팅을 통해 콧대를 디자인하는 것이 과연 코 성형 수술만큼의 효과를 안겨줄 수 있을지가 관건이 될 수 있다 리프팅을 통해 콧대를 가지기 위해선 어떤 계획을 세워야 할까?
노태희 원장은 "리프팅을 통해 콧대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원래 코 모양과 콧대, 이마와 코 라인을 형성하는 T존에 따라 알맞은 디자인을 해주는 것이 좋다. 단순하게 콧대를 높이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인상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시술 이후 부자연스러운 인상이 만들어진다면 오히려 시술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시술 이후에 완전하게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병원에서 숙지해 주는 사항을 지키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며, 적절한 사후 관리를 통해 생활에 복귀한다면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