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정명수, 이하 '건기식협회')가 오는 3월 8일(금) aT센터 그랜드홀에서 '2024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건강기능식품의 주요 유통·마케팅 트렌드 및 시장전망에 관한 전문가의 발표를 통해 회원사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해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틱톡 활용 방안 및 성공 사례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시장동향 △검색 데이터에서 발견한 건강기능식품 소비자 인텐트 인사이트 △2023년 건강기능식품 시장 결산 및 2024년 시장 전망 등에 관해 발표할 예정이다.
협회는 이번 세미나에 마케팅 전문가들을 비롯해 데이터를 분석해 시장의 흐름을 읽는 시장조사 기업의 전문가들을 연자로 초청할 계획이다.
세미나는 건기식협회 회원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2월 28일(수)까지 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비회원사의 경우 유료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건강기능식품협회 산업진흥팀(031-628-2309)으로 문의 가능하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주요 정책 및 시장 동향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트렌드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필수적이다"라고 강조했다. 또 "협회는 앞으로도 업계의 발전을 위해 실용적이고 전문적인 지식이 공유될 수 있도록 필요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