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씨엘 '2024 뷰티 트렌드' 5개 키워드 제시

'감정테라피아, 컨셔스뷰티, 도파클렌징, 셀사이언스, 닥터클리니컬' 선정
"신기술·신성분 R&D 강화… 성분과 품질 기반 K-뷰티 전성기 이어갈것"

유씨엘 2024 트렌드북 표지

화장품 ODM·OEM 전문기업 유씨엘이 청룡의 해를 이끌 '2024년 뷰티 트렌드북'을 발표했다.

유씨엘은 매년 뷰티 트렌드를 분석해 그에 맞는 신제형과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스킨케어, 헤어, 바디 제품을 고객사에 제안하고 있다. 유씨엘이 선정한 2024년 뷰티 트렌드는 △감정 테라피아 △컨셔스 뷰티 △도파 클렌징 △셀 사이언스 △닥터 클리니컬이다.

첫 번째 감정 테라피아(Emotional Therapeia)는 물리적인 아름다움과 정신적인 웰빙의 조화를 통해 웰니스를 추구하는 현상의 지속을 전망하며 제안한 키워드다. 내면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마음을 챙기고 수면의 질을 높이는 등 건강한 삶을 위한 제품, 콘텐츠의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했다. 유씨엘은 '릴랙싱 워시오프 바디 트리트먼트', '프로즌 아이스 쿨링 바디워시' 등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제품을 제안했다.

컨셔스 뷰티(Conscious Beauty)는 지구 환경까지 의식하며 소비하는 뷰티 행태로 원료, 제작 공정, 패키지 등을 최소화한 친환경 제품을 소비하는 트렌드다. 석유에서 유래한 페트롤라튬 대신 100% 식물유래 성분으로 피부에 보습막을 제공하는 '소프트핏 내추럴바디로션', 업사이클링 소재를 활용한 '캐롯리프 퓨리파잉 바디스크럽', '싸이프러스 더블카밍워터스케일러' 등을 제시했다.

유씨엘이 선정한 '2024 뷰티 트렌드 키워드'

도파 클렌징(Dopa Cleansing)은 다양한 자극을 제공받기를 원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세정 효과뿐만 아니라 씻어내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제공받기를 원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했다. 푹신한 휘핑크림 텍스처로 천연 팩과 클렌징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주 캐롯리프 휘핑 클렌저', 폼클렌징처럼 조밀하고 쫀쫀한 버블이 두피를 개운하고 부드럽게 마사지해줘 긴 모발에 적절한 '스무딩 솔트팩 클렌저' 등을 소개했다.

셀 사이언스(Cell-Science)는 체내 미생물 생태계의 밸런스를 위해 식물공학을 활용한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를 뜻한다. 최근 발효과정을 통해 유효성분을 증가시킨 마이크로바이옴이나 청정 바이오 생산기술을 활용한 제품 출시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반영했다. 유씨엘은 흰목이버섯폴리사카라이드를 함유한 '플럼비기너 리부트더블샷세럼'과 함께 '골든히비스커스캘러스 모이스처선스틱' 등을 소개했다.

유씨엘이 선정한 마지막 뷰티 키워드는 닥터 클린니컬(Dr. Cleanical)이다. 판테놀이 가득 담긴 탱글한 푸딩 제형의 '판테놀 카밍 플루이드', 극지 미생물 유래 엑토인을 고함량 함유해 피부에 닿는 순간부터 속까지 채워주는 '엑토인 멀티오인트먼트', 이데베논 리포좀의 흡수력과 피부 접착제 하이드로 스킨 본드의 밀폐력으로 극강의 보습을 구현한 더마 안티에이징 '래디언스 본딩크림' 등을 제안했다.

유씨엘 마케팅팀 관계자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신기술·신성분을 개발하고 있으며 우수한 제품 품질을 바탕으로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을 고객사에 꾸준히 제안하겠다"면서 "세계 시장에서 K 뷰티의 전성기가 이어질 수 있도록 안전한 성분과 높은 품질력을 갖춘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김혜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