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리퍼블릭은 자사의 '굿스킨 앰플 클렌징 워터'가 베트남 틱톡샵에서 매출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베트남 틱톡샵이 올해 1~7월 판매 데이터를 통합한 결과 '굿스킨 아하 앰플 클렌징 워터'와 '굿스킨 미네랄 앰플 클렌징 워터'가 메이크업 리무버 카테고리에서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판매량 기준).
특히 굿스킨 아하 앰플 클렌징 워터의 경우 2023년 상반기에만 메이크업 리무버 카테고리에서 15주 연속 매출 1위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매출이 298%나 증가하기도 했다.
굿스킨 앰플 클렌징 워터는 진정·수분 기능을 더한 제품력은 물론 베트남 소비자들이 주로 활용하는 디지털 플랫폼인 틱톡과 현지 주요 유통 채널인 가디언스 입점 등을 공략한 마케팅 활동이 주효했다. 특히 틱톡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라이브 스트리밍과 숏폼 등을 통해 베트남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고든 적절한 현지화 전략이 효과적이었다.
피부 Ph 밸런스를 맞춰주는 약산성 클렌징 워터로 미셀라 입자가 말끔하면서도 촉촉하게 클렌징 해주면서도, 500ml 대용량 사이즈로 넉넉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강점으로 작용했다.
굿스킨 아하 앰플 클렌징 워터에는 각질 케어에 도움을 주는 시트릭애시드와 모공케어에 도움을 주는 흰버드나무껍질추출물이 함유됐으며, 굿스킨 미네랄 앰플 클렌징 워터는 풍부한 해수와 미네랄 성분이 함유돼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네이처리퍼블릭 해외사업팀 정해민 이사는 "베트남은 덥고 습한 기후 특성으로 다기능 화장품의 인기가 높아 클렌징과 함께 적절한 보습력까지 갖춘 굿스킨 앰플 클렌징 워터의 수요가 높다"며 "베트남뿐 아니라 각 국가의 현지화에 맞는 제품과 마케팅 전략으로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서 역할을 견고히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