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마 코스메틱이 차세대 K-뷰티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더마 코스메틱은 의약품 성분이나 기술을 접목한 기능성 화장품을 말한다. 기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는 약국, 병원 등에서 판매돼 약국 브랜드로만 인식됐고, 주로 문제성 피부나 시술 후 케어 등 미용 목적으로 소비됐다.
하지만 최근 들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들이 올리브영이나 화해 등의 신유통 채널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어 소비자 접근성이 보다 확대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친환경 공법, 공병 수거 캠페인 등을 통해 진정한 클린 뷰티를 실천하고 있는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들도 늘고 있는 추세다.
효능주의 클린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딕셔니스트'
효능주의 클린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딕셔니스트는 독자 공정인 '탄소 배출 절감 공법'을 활용해 '아미노산 토너', '아미노산 앰플'을 제작하며 친환경에 앞장서고 있다.
탄소 배출 절감 공법은 기존 발효 공정 대비 약 41%의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절감시키며 이는 소나무 약 11.6 그루를 보존하는 효과가 있다.
아미노산 토너와 앰플 라인은 제주 곶자왈에서 찾은 특허 성분이자 강력한 수분 충전 원료인 아미노산 솔루션을 함유해 피부결에 속 깊은 보습 케어를 제공한다.
딕셔니스트의 아미노산 토너와 앰플 제품은 출시 5개월 만에 국내 최대 뷰티 시상식인 2023 화해 어워드의 △기능성 화장품 부문 △에센스·앰플·세럼 부문 1위를 차지해 주목받았다.
피부장벽 전문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
피부장벽 전문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는 환경에 해로운 원료, 제작 공정, 패키지 등을 최소화한 친환경 제품 '시카릴리프Rx 페이드인 세럼'을 선보였다.
시카릴리프Rx 페이드인 세럼은 2중구조 용기를 적용한 제품으로, 본품과 리필 용기 분리가 가능하다. 본품 용기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이 약 70% 감소되는 효과를 보여준다.
시카릴리프Rx 페이드인 세럼은 블랙홀처럼 피부에 남은 흔적을 흡입하는 세럼으로 수분감 넘치는 젤 밤 텍스처가 빠르게 흡수돼 피부 붉은기를 진정시켜 준다.
리얼베리어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리얼베리어만의 스킨케어 세계관을 적용한 흔적블랙홀 세럼 캠페인을 전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글로벌 재활용 혁신 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사용한 공병을 세척해 제출하는 '공병 수거 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다.
공병 수거 캠페인은 재활용이 가능함에도 버려지는 플라스틱 공병을 새 자원으로 탄생시킴으로써, 피부 건강뿐 아니라 건강한 지구를 만들겠다는 닥터지의 의지를 담아 기획됐다.
닥터지는 자사 대표 저자극 수분·진정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라인의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레드 블레미쉬 한정 기획세트를 출시하며 '못 말리게 진정 강한 닥터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에 나서고 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