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화 사회 진입과 동안 외모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피부과를 통해 얼굴리프팅을 진행하고자 하는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비수술적 방법으로 얼굴리프팅 효과를 주면서도 회복에 대한 부담이 낮다는 것이 이유다.
얼굴리프팅에 효과적인 피부과 시술로는 울쎄라와 써마지, 튠페이스 등을 꼽을 수 있다. 해당 시술 모두 레이저 에너지를 피부에 조사해 얼굴리프팅을 유도하는 방법이다.
먼저 울쎄라는 얼굴리프팅 장비 중 깊은 주름에 가장 효과적인 장비다.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깊숙한 근만층에 전달하면서 자극을 유동하는 원리다. 강력한 초음파 에너지를 한 곳에 응집해 에너지를 조사하면 열이 전달되고 조직은 수축한다. 수축된 근막층이 재생하면서 콜라겐을 유도해 얼굴리프팅 효과를 주는 것.
즉 울쎄라효과는 콜라겐을 활성화해 얼굴리프팅을 개선하는 것으로 보면 용이하다. 이러한 원리로 울쎄라효과는 팔자주름 등 깊은 주름을 개선하는 것을 의미한다.
써마지 역시 얼굴리프팅에 효과적인 리프팅시술이다. 고주파 전류를 이용해 조직의 응고로 눈가나 입가주름 등을 개선하는 시술. 원리는 진피층에 열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을 형성하는 것이다. 울쎄라효과와 비교해 써마지는 겉 모공과 잔주름 개선 등에 특화된 형태다.
튠페이스는 고주파 열에너지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굴곡이 심한 커브라인이나 이중턱에 효과적이다. 튠페이스후기에서 확인할 수 있듯 기존 실과 주사 등 물리적 방법과 비교해 콜라겐을 유도하는 방법으로 시술 후 회복기간이 크게 감소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
울쎄라와 써마지, 튠페이스 등 리프팅시술을 동시에 진행하는 울써튠 시술도 등장했다. 울써튠 시술은 피부탄력 재생, 깊은 주름, 이중턱, 비수술 안면 거상, 피부 잔주름, 꺼진 부위 볼륨, 윤곽라인 등에 유의미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이러한 피부과 리프팅시술은 강력한 열에너지를 피부에 직접 조사하는 방법으로 주의해야 할 부분도 있다. 적재적소에 에너지를 조사하지 않으면 지방손실이나 화상, 볼살꺼짐 등 각종 부작용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
안전한 리프팅시술을 위해선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 상주 여부와 피부 정밀 진단기 마크뷰 보유 등을 확인해보는 것을 권장한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