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푸석해진 피부를 위한 '보습 뷰티템' 한자리

기온차·찬바람 피부노화 유발… 장벽강화로 피부체력 높이고 '저자극 수분케어' 필수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피부도 몸살을 앓는다. 특히 급격한 기온차와 차가워진 바람은 피부 유수부 밸런스를 급격하게 무너뜨린다. 푸석푸석해진 피부는 각질과 주름을 생성해 노화를 부추기고 각종 트러블을 유발한다. 이럴 때 평소와 다름없는 스킨케어만으로는 뭔가 부족하다. 피부 기초체력을 다지고 민감해진 피부를 달래줄 저자극 수분 케어가 필요할 때다.

환절기에 주목받는 '수분 끝판왕' 뷰티템들을 한자리에 모아봤다.

건조한 환절기를 위한 보습 뷰티템. (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라네즈 '워터뱅크 블루 히알루로닉 크림',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모이스처 크림', 네이처리퍼블릭 '히아테놀 라인' 6종, 아이소이 '장수진 크림', 오리진스 '진징 울트라 에너지 부스팅 크림'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키엘의 베스트셀러 '울트라 훼이셜 크림'은 12년 연속 대한민국 'No.1 수분크림' 자리를 지키고 있는 제품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사용 후 피부 수분을 2배 증가시키고, 피부 장벽을 47.9% 강화해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해 준다. 촉촉하고 깊은 보습이 느껴지는 순한 포뮬라로 민감한 피부를 포함한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 가능하다.

주요 성분으로 추운 환경에서 수분 보유력을 더해주는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깊은 보습을 주고 수분 손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라네즈 '워터뱅크 블루 히알루로닉 크림'

라네즈 워터뱅크 블루 히알루로닉 크림은 기존 제품 대비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에 리페어 효능까지 더해진 기능성 리페어 보습 크림이다.

아모레퍼시픽이 38년간 연구를 통해 완성한 '블루 히알루론산'이 주성분이다. 블루 히알루론산은 해조류 추출물을 발효·정제해 빠른 흡수율과 강력한 리페어 보습 효능을 선사한다. 손상된 피부 장벽을 빠르게 개선하고, 피부 각질층 깊숙이 흡수돼 속건조까지 해결해 준다.

블루 히알루론산 외에도 베타글루칸과 판테놀, 세라마이드가 포함돼 피부 장벽을 한층 더 강화시켜 준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모이스처 크림'

닥터지도 레드 블레미쉬 라인 신제품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모이스처 크림'을 선보였다.

당기고 건조한 민감 피부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으로 아쿠아 병풀과 5-시카좀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속보습을 개선시켜주고 속당김과 가려움, 건조로 인한 자극을 진정시켜 준다.

모공보다 작은 탄성 리포좀에 마데카소사이드, 아시아티코사이드, 마데카식 애씨드, 아시아틱 애씨드, 병풀 추출물로 구성된 진정 보습 성분인 5-시카좀을 담아낸 것이 특징.

네이처리퍼블릭 '히아테놀 라인' 6종

네이처리퍼블릭은 식물 유래 히알루론산과 더마 판테놀이 생기있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히아테놀 라인'을 선보였다.

히아테놀 라인은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수분을 빠르게 공급하고, 식물 유래 히알루론산(오크라, 타마린드씨, 캐모마일꽃) 성분이 수분 잠금 효과를 선사해 보습감을 유지시켜 준다.

피부 각질층 11층까지 보습 개선 효과의 토너와 히알루론산 94% 원액 앰플을 포함해 에멀전, 캡슐 에센스, 크림, 폼클렌저까지 6종으로 구성됐다.

아이소이 5겹 수분막 '장수진 크림'

아이소이 '장수진 크림'은 피부 장벽 강화와 수분, 진정 케어까지 3중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티트리 세라마이드가 무너진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케어해주고, 5가지 히알루론산이 오랜시간 수분 공급을 책임진다.

3가지 식물 성분 함유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주며, 한국 비건인증원 인증을 받아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오리진스 '진징 울트라 에너지 부스팅 크림'

오리진스 '진징 울트라 에너지 부스팅 크림'은 파닉스 인삼과 커피콩 카페인이 함유돼 피부의 힘을 길러주고 수분·영양을 빠르게 보충해 건강한 피부 광채를 선사한다.

이 제품은 또 지친 피부를 재충전시켜 촉촉한 생기를 부여한다. 에센셜오일 블렌드가 피부를 산뜻하게 하고 기분을 고양시켜 주는 것도 특징. 에너지 부스팅 크림과 젤 모이스춰라이저로 나눠져 있어 피부 타입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김혜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