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은주가 뚝 떨어졌다. 갑자기 차가워진 바람에 피부도 물기를 잃고 메말라간다. 실내 난방으로 건조해진 공기도, 생활화된 마스크도 피부에는 적이다.
겨울철 유수분 균형이 깨지면서 푸석푸석 거칠어진 피부는 각질이 눈처럼 쌓이고 주름도 눈에 띄게 깊어진다. 이럴땐 아무리 공들여 메이크업을 한다 해도 들뜨고 갈라지기 마련. 이처럼 바짝 마른 피부에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빠른 수분 충전이다.
특히 민감해진 피부는 돌이킬 수 없는 노화로 이어지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는 필수. 촉촉한 스킨케어와 빛나는 메이크업을 위한 보습 뷰티템을 모아봤다.
피부장벽 강화하는 보습크림
보습제를 사용해도 금세 건조해진다면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크림’에 주목하자. 익스트림 크림은 특허 성분인 ‘오메가 세라마이드’를 포함한 트리플 세라마이드 성분을 2만ppm 함유해 외부 환경에 의해 무너진 피부 속 공간을 촘촘히 메워 피부장벽을 더욱 탄탄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피부 장벽 크림이다.
피부 유익균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바이옴펩타이드가 수분 장벽을 강화하고 자작나무에서 유래된 보습 성분인 아쿠아 씰이 피부 속 수분 손실을 막아 속까지 오래도록 촉촉한 피부로 케어한다.
민감해진 피부 빠른 진정효과
피지오겔 ‘레드수딩 AI 로션’은 본연의 건강한 피부에 존재하는 피부 진정 성분 PEA로 즉각적이고 오래가는 진정 보습을 선사하는 로션 타입 제품이다. 피부 장벽을 강화해 예측 불가한 외부 요인들로부터 피부 안정화를 돕는다. 동시에 피부 세포 사이에 수분을 보충해줘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저자극 순한 포뮬라로 논코메도제닉 테스트까지 완료해 여드름성 피부는 물론 민감 피부, 건조해서 가려움을 느끼는 피부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프로비타민D 함유 액상 보습제
닥터지 ‘더모이스처 배리어.D 리퀴드 토너’는 에센스를 농축시킨 묽은 제형 액상 보습제로, 흡수 빠른 고보습 액상 포뮬라가 각질층 10겹까지 도달해 깊은 보습감을 전달해 준다. 피부 건강 성분인 프로비타민D와 피부 보습을 생성하는 필라그린 성분을 함유했다.
피부 장벽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을 피부 장벽과 근접한 3:1:1 성분 배합 구성은 물론, 피부 보습을 생성하는 필라그린을 더한 닥터지의 독자 배합 기술을 적용해 피부 장벽을 더욱 탄탄하게 가꿔준다. 약산성 저자극 포뮬라로 민감한 피부라도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피부에 밀착~ 광채 커버스틱
에스쁘아 ‘프로테일러 비 글로우 스틱 파운데이션’은 피부 결에 촉촉히 녹아드는 부드러운 텍스처가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돼 고밀도 피부를 완성해주는 광채 커버 스틱이다. 풍부한 수분감의 부드러운 텍스처가 피부 결을 정돈해주듯 촉촉하게 녹아들어 모공과 잔주름을 매끈하게 메워준다.
부드럽게 발려 사용하기 편하고 자연스러운 광채 피부 표현과 피부 잡티 커버까지 한 번에 가능한 제품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속보습 개선 비건 미스트 세럼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아로마틱 스프레이 세럼’은 달바 스테디셀러 미스트 라인의 비건 미스트 세럼으로 정제수 대신 다마스크 장미꽃수 77%와 달바-8 블렌딩 오일 함유로 성분을 업그레이드했으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깊은 속보습과 속탄력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달바만의 독자 성분 트러페롤이 함유돼 이중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조향사 Giovanni festa와 컬래버로 탄생한 ‘아로마틱 시트러스 플로럴’ 향을 느낄 수 있다.
바디 건조증 개선 고보습 수분오일
페이스에 이어 바디 피부에도 보습은 중요하다. 피부에 물기가 마르기 전에 고보습 바디 제품을 바르면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라벨영 '쇼킹바디보습액'은 달맞이꽃오일과 카렌듈라꽃오일을 진액으로 달인 후 최적합 레시피로 수분 베이스와 배합해 탄생한 바디전용 보습액이다. 약해진 피부와 면역을 강화해주는 진정·보습 특허성분을 함유해 건조증을 원인부터 케어해 정상적인 피부 기능 회복을 돕는다. 산뜻한 수분 오일 제형으로 미끈거림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