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 선보인다

K-HOSPITAL FAIR서 시연 등 소개, 원격 중환자실 모니터링과 비대면 협진 관제시스템도

디지털 헬스케어 대표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오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1 국제 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 박람회(K-HOSPITAL FAIR 2021)'에 참가해 자사의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EDGE&NEXT)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지케어텍은 엣지앤넥스트 서비스 오픈 약 1년여 만에 맞이하는 이번 전시박람회에서 ‘병원 EMR의 클라우드 전환’이라는 주제로 부스(C53)를 운영해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 도입 성공사례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의 차별성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또 시연을 통해 엣지앤넥스트의 주요 기능을 생생하게 전달하여 클라우드 EMR 도입을 고려중인 의료관계자 및 개원의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지난해 K-HOSPITAL FAIR에서 엣지앤넥스트를 처음으로 선보인 이지케어텍은 병원의 부담을 줄인 합리적인 과금체계, 상시 업데이트를 통한 최신환경 제공, CSA STAR 국제 보안인증 획득 등의 차별성을 선보이며 호평받았다.

또 병원규모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상용화 1년여 만에 서울 및 수도권, 경남, 전남 등 전국의 병원, 종합병원, 의원 등으로 빠르게 시장을 확대했다.

최근에는 보건복지부의 ‘차세대 국립병원 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하여 향후 9개 국립병원 및 공공의료 분야로도 클라우드 EMR을 확대할 전망이다. 이 밖에도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네오젠소프트와 협업해 eICU도 전시할 예정이다.

eICU는 실시간 중환자 모니터링 및 비대면 협진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보건복지부와 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20년 스마트병원 선도모델 개발 지원사업' 중 '원격 중환자실' 분야에서 실시간 모니터링 및 비대면 협진 통합관제시스템으로 소개됐다. 이지케어텍은 이 사업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네오젠소프트 등과 참여한 바 있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이번 K-HOSPITAL FAIR는 엣지앤넥스트의 성공적인 시장 확대 사례와 우수한 기술력, 클라우드 EMR의 효율성 등을 직접 확인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난해 코로나19 속에서도 400여명이 부스에 방문했을 만큼 뜨거운 관심을 받았는데, 올해는 클라우드 EMR에 대한 인지도도 높아진 만큼 더욱 성공적인 전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전시박람회를 계기로 엣지앤넥스트를 국내 최고의 클라우드 EMR로 각인하고, 네오젠소프트와 함께 eICU도 성공적으로 전시해 중환자 원격 모니터링 및 비대면 협진 분야에서도 한 발 앞선 기술력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