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헬시니어스, 스마일영상의학과의원에 첨단 CT와 MRI 공급

저선량 검사 및 방사선 피폭 최소화로 안전한CT 촬영과 더욱 향상된 정확도로 효율적인 검사 과정 지원

소마톰 고 탑(좌), 마그네톰 루미나(우)

혁신적인 의료기술의 선두기업인 지멘스 헬시니어스가 영상진단 전문 스마일영상의학과의원에 첨단 신규 장비인 SOMATOM go.Top(소마톰 고 탑) CT와 MAGNETOM Lumina(마그네톰 루미나) MRI제품을 공급하며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영상진단과정을 지원한다.

이번에 도입된 소마톰 고 탑 CT는 지멘스 헬시니어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CT 모델로 △저선량 검사 및 방사선 피폭 최소화 기능을 통한 더욱 안전한 촬영과 △편리한 조작 및 정확한 검사를 바탕으로 검사 시간의 단축 효과를 자랑한다.

해당 제품은 지멘스 헬시니어스 만의 영상 재구성 기법인 사파이어(SAFIRE) 기술이 적용되어 반복적으로 영상 내 노이즈를 제거함으로써 더욱 선명하고 우수한 영상을 획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불필요한 촬영을 없애 인체에 미치는 방사선의 양을 대폭 줄일 수 있다.

또 최근 증가하고 있는 폐암 CT 검사 시 저선량 검사가 가능한 주석 필터(Tin Filter)와 함께 안구 및 유방과 같이 방사선에 민감한 장비에 피폭량을 줄여주는 엑스케어(X-Care)를 장착하는 등 한층 더 안전한 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더욱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기존 검출기에서 노이즈를 더욱 줄인 스텔라(Stellar) 검출기 사용을 통해 노이즈에 가려 보이지 않던 작은 질병을 더욱 명확히 진단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정확한 검사 영역이 설정되는 패스트 플래닝(Fast Planning) 기능을 바탕으로 의료인들의 검사 편리성과 촬영의 정확도를 향상시킨다.

함께 도입된 MRI 제품인 마그네톰 루미나 역시, 기존보다 더욱 넓어진 70cm의 출입구가 설계된 환자 친화적인 최신형 3테슬라 MRI 장비로서 첨단 하드웨어 및 검사기법 탑재로 신속하고도 정확한 진단을 수행할 수 있다.

특히 최근 각광받고 있는 CS(Compressed Sensing, 컴프레스드 센싱) 기법 도입으로 적은 양의 데이터로도 기존과 동일한 영상의 질을 구현하며 3D 영상 획득 및 뇌혈관 검사의 소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환자와 의료진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Dot Engine (닷 엔진)기법을 통해 영상의 재현성이 증대되고 워크플로우가 개선돼 그 결과 환자의 편의성 향상은 물론 정확한 검사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Dot Engine검사 기능은 뇌, 척추, 무릎, 어깨, 고관절 검사 등의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다. 

두 장비를 도입한 스마일영상의학과의원은 영상진단 전문 병원으로서 최첨단 영상 장비들을 앞서 도입하며 다양한 부문의 진단이 가능해, 환자들의 지속적인 건강관리와 질병 예방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명균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 대표이사는 "자사의 핵심 영상진단 기술이 담긴 두 장비들이 영상의학진료 전문기관에 설치됨에 따라 의료진들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더 집중적으로 높여줄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더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더 많은 의료진들의 더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스마일영상의학과의원 석을혜 원장은 "이번에 서울 북부 최초로 도입되는 ‘소마톰 고 탑‘과 함께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마그네톰 루미나'와 같이 뛰어난 독일 지멘스 헬시니어스社의 영상진단 제품을 우리 병원에 설치하게 되어 매우 기대가 크다"며 "이번 신규 장비 도입을 바탕으로 환자 및 지역 주민들에게 더욱 향상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