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를 1주일에 몇 번 가지면 가장 행복감을 느낄까?

결혼을 한 부부나 미혼 커플들은 1주일에 몇 번 성관계를 가지고 있을까? 대략 몇 번을 가질 때 가장 행복해지고 가장 사랑 느낌이 극대화 될까?

성관계를 가지는 커플들은 항상 성관계를 얼마나 자주 가지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인지에 대해서 궁금해 한다.

이러한 궁금증 해결을 위해 캐나다 토론토의 미시사우가 대학의 무이제 박사 연구팀은 24년에 걸쳐서 장기간의 걸친 연구를 시행했다. 2만5000명 이상의 18~89세 미국 남녀를 대상으로 해서 성관계 빈도와 행복감의 상관관계에 대한 조사를 시행을 했다.

1주일에 몇 번을 성관계를 가지면 가장 행복하나요라는 질문을 했는데 그 질문의 내용에 가장 많은 커플들이 1주일에 주 1회 한 번 성관계를 가질 때 가장 행복감이 충만해졌다고 답변을 했다. 물론 1주일에 1회가 아니라 매일 해도 행복하지만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행복감이 더 증가를 하진 않았고 오랜 세월에 걸쳐서 성관계를 가져 보니까 주 1회 한 번 성관계를 가질 때가 가장 만족스럽고 행복했다고 하는 이런 연구결과를 발표를 했다.

이러한 현상은 남녀 구분이 없이 또 연령이나 결혼생활의 길고 짧음에 상관없이 공통된 것으로 나타났다.

D.G. 블랜치플라워 연구팀은 수만 명을 대상으로 해서 최대 40년 동안 이뤄진 아주 광범위한 연구에서 이 질문에 대하여 동일한 결론에 도달했다.

1주일에 몇 번 성관계를 가질 때 가장 행복해지셨나요?
이런 질문에 역시 똑같은 많은 커플들이 주 1회 사랑을 나눌 때가 가장 행복했다는 결과가 나왔고 한 달에 최소 한 번 이상은 성관계가 되어야 하지, 한 달에 한 번도 안 되는 섹스리스에 가깝게 되면 행복감이 너무 떨어졌고 최소 한 달에 한 번 이상은 되는데 평균적으로 주
1회 정도로 사랑을 나눌 때가 가장 행복해졌다는 광범위한 연구결과의 통계를 발표를 했다.

사랑 느낌이 최대화 되면서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공식과 같은 행복감 최고의 성관계 횟수는 바로 주 1회 한 번이 되는 것이다. 무이제 박사 연구팀을 포함을 해서 많은 연구팀들이 성관계 횟수의 중요함과 아울러서 더 중요한 것을 발표를 했다.

바로 성관계 횟수에 상관이 없이 파트너로부터 심리적 안정을 많이 느끼는지에 따라서 행복의
크기가 달라진다는 이런 연구결과를 발표를 했는데 정말 중요한 관점이다. 성관계 횟수에 상관없이 파트너로부터 심리적 안정감만 최고로 가지게 되면 행복감은 극대화가 될 수가 있는 것이다.

행복감이라는 것이 심리적인 안정감부터 출발을 해서 성관계까지 연결이 된다는 너무나 소중한 연구결과와 아울러 행복 공식과도 같은 주 1회 성관계에 대한 정확한 내용을 금일 알려드렸으니 실천을 하게 되면 부부관계에 너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대구코넬비뇨기과 원장 이영진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