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의료진·첨단 장비 구축으로 질높은 의료 제공

[2020 보건산업 대표브랜드] 강남루덴플러스치과

환자 위한 위생·청결에 최선… 사랑니 등 대학병원급 진료 가능

지난 10여년간 치과의사의 모범은 '치과의사를 하기에 적합한 손재주', '더 나은 의사가 되기 위한 노력', '일을 순수하게 즐기는 것' 등 3박자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강남루덴플러스치과 의료진들. 루덴은 프랑스어로 빛을 뜻하는 ‘뤼미에르’와 ‘dental’의 복합어로 ‘루덴치과와 함께하는 환자분들께 밝은 미소를 찾아 드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강남루덴플러스치과는 교정과, 보존과, 보철과, 구강악안면외과 등 4인의 전문 의료진들의 협진시스템과 환상적인 파트너쉽을 통해 더욱 정교하고 안정된 치과진료를 받을 수 있게 했다. 글로번 수준의 의료진들과 전문 인력도 눈에 띈다.

신동렬(왼쪽), 여병영 원장

4명의 의료진들은 국제, 국내 학회지에 꾸준한 연구 성적을 올리고 있으며, 학회 강연 및 발표도 연간 10회 이상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또 전 진료스텝은 치과위생과를 졸업한 위생사로 구성돼 있으며, 기구 소독만 전담하는 스텝과 전문 상담인력 CS직원으로 구성돼 있어 안전하고 편리한 진료를 받을 수 있다.

3D스캐너를 이용한 캐드캠시스템 등 첨단 의료시설도 보유했다. 캐드캠시스템은 컴퓨터를 이용해 3차원적으로 스캔하고 디자인해 자연치아와 가장 유사한 보철물을 제작한다. 본을 뜨는 번거로움 없이 디지털 스캔과 디지털 디자인, 디지털 가공을 통해 오차가 매우 적고 매우 빠르게 보철물을 제작한다. 강도가 매우 높고 심미적인 보철재료인 3M Lava 얼티메이트 지르코니아를 이용해 쉽게 깨지지 않고 변색이 적으며 마모에 대한 저항성도 우수하다.

이와 함께 물방울 레이저, ND 레이저, CO2 레이저, 레인보우 레이저, Sofe 레이저 등 다양한 레이저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최상의 재료와 기구로 보다 안전하고 믿음을 주는 치료를 진행해 환자들의 선호도 역시 매년 높아지고 있다. 이로 인해 현재 대학병원 의뢰환자의 많은 부분을 수용하기도 한다.

환자들의 청결을 위해 위생과 소독에도 최선의 신경을 쓰고 있다. 치과에서 사용하는 모든 물은 덴토존의 관리를 받아 정수된 물을 사용하며 기구는 고압증기 멸균소독기를 이용해서 멸균처리를 하고 있다.

임신중에는 임신성 치은염이라고 해서 호르몬 변화, 혈관확장, 산모의 칫솔질 횟수 감소 등으로 인해 치은염이 발생되기 쉽다. 보통 임산부들은 치료를 진행할때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마취제나 수술 후 먹게되는 약, 방사선 촬영 등이다. 이는 태아에게 안 좋은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걱정하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강남루덴플러스치과는 ‘임산부 치과’로도 유명하다.

임신 프로그램을 이용해 스케일링, 충치치료, 사랑니발치를 하고 있다. 태아에게 문제가 되지않는 안전성이 확보된 약물을 사용하고 있으며, 방사선 촬영도 자제하겠지만 납복을 이용해 태아를 최대한 보호하고 있다. 여기에 더불어 미세현미경을 이용한 사랑니 치아이식, 신경치료, 치근단수술, 치아재식술 등 대학병원급 진료도 가능하다.

강남루덴플러스치과는 앞으로도 환자들이 병원을 찾는 발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