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확장…영상의학 솔루션 강화

[2020 보건산업 대표브랜드] 지멘스 헬시니어스

휴대 편리·고성능 진단기기… 초음파 ‘ACUSON Redwood’ 첫 선

혁신적인 친환경 기술력과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하는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대표 이명균)은 영상의학, 진단검사, 의료 IT 분야의 최신기술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두 주자로서 올해도 영상의학분야에서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해 폭 넓은 솔루션을 선보인다.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창립 이래 역대 최대 규모인 365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초음파 공동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변화하는 의료 환경의 요구에 부응하려는 노력으로 2018년 ‘ACUSON Juniper’를 출시 한 바 있다. ‘ACUSON Juniper’에 이어 ACUSON Sequoia’는 일반 영상촬영 초음파 시스템으로서 오늘날 초음파 영상촬영 분야에서 가장 보편적 과제 중, 체구가 다른 환자들을 일률적이고정확하게 촬영해야 하는 어려움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됐다.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자사의 새로운 플랫폼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되고 임상 신뢰도를 높이는 고급 애플리케이션과 스마트 워크플로를 위한 툴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병원 부서에서 사용되는 공유 서비스 심장 기능을 갖춘 새로운 초음파 시스템인 ‘ACUSON Redwood’ 출시했다.

지멘스 헬시니어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초음파 시스템인 ‘ACUSON Redwood’

이 같은 특성들은 휴대하기 편리하고 가벼운 설계와 함께 의료진에게 저렴하고 효율적인 고성능 영상 진단 솔루션을 제공한다.

조영 증강 초음파(Contrast Enhanced Ultrasound, CEUS)와 횡파 탄성 초음파영상(Shear Wave Elastography)을 포함한 ‘ACUSON Redwood’의 고급 애플리케이션은 이 부문의 회사에서 처음으로 제공되는 것이며 정확한 병변 검출과 특성화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침습적 시술의 필요성을 줄일 가능성이 있다.

소형 마이크로 핀리스(micro-pinless) 기술과 싱글 크리스털 트랜스듀서를 포함한 고성능 트랜스듀서로 구성된 전체 포트폴리오는 우수한 영상 품질을 지원한다. 당사의 코히런트 결상(Coherent Image Formation, CIF) 기술을 통해 ‘ACUSON Redwood’는 복잡한 모드에서도 B-모드 영상 품질 성능을 유지하고 시스템의 울트라아트 유니버설 이미지 프로세싱(UltraArt Universal Image Processing)은 여러 영상 파라미터의 수동 조정을 피하면서 터치스크린에서 다양한 영상 선택권을 제공한다.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초음파사업부문 글로벌 책임자인 로버트 톰슨(Robert Thompson)은 “전 세계적으로 고령 인구의 의료 수요, 특히 만성 질환에 대한 의료 수요 증가로 인해 비용 효율적인 의료 영상 진단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만성 질환은 영상 진단이 흔히 더 많이 요구되고 추가적인 추적관찰이 필요하여 비용이 증가한다”며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당사는 사용자의 의견과 공조하여 ‘ACUSON Redwood’로 의료전달체계에 변화를 가져왔다. 이 시스템은 제한된 자원과 예산의 제약 내에서 영상 진단 품질, 우수한 성능 및 보다 높은 워크플로 효율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왼쪽부터)'ACUSON Sequoia', 'ACUSON Juniper'

스마트 워크플로 기반 툴 모음을 사용해 ‘ACUSON Redwood’는 보다 효율적인 스마트 워크플로를 제공한다. 방사선과를 넘어 가볍고 휴대가 편리한 13개의 트랜스듀서로 더 많은 환자의 정밀 영상을 가져오도록 설계된 ‘ACUSON Redwood’는 이동이 쉬우며 영상 진단 기능을 방사선과, 심장과 및 산부인과와 같은 다양한 임상 부서에 제공한다.

‘ACUSON Redwood’는 포괄적인 공유 서비스 심장 솔루션이다. 이러한 환경에서는 광범위한 심장 평가 요구를 해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이러한 이유로 시스템에는 syngo Velocity Vector Imaging(VVI) 기술, 전체 및 부분 심장 운동 및 역학 평가를 위한 고급 2D 정량 도구, 우수한 심벽 운동 스코어링 분석 패키지가 포함된 부하 심초음파 및 심장 조영제 영상 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좌심실 혼탁화(Left Ventricular Opacification, LVO) 모드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이 포함된다.

이로써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ACUSON Redwood’를 주력상품인 ‘ACUSON Sequoia’와 고성능 ‘ACUSON Juniper’와 합쳐 새로운 플랫폼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된 시스템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